brunch

"오프로드까지 제패" 신형 팰리세이드 XRT 미리보기

by autobuff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모델 출시가 다가오는 가운데 오프로드 특화 트림, XRT 모델 예상도가 공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사진=뉴욕맘모스)

최근 국내에서 신형 팰리세이드 XRT 트림으로 추정되는 테스트카가 포착됐다. XRT는 현대차가 북미 시장에서 판매 중인 오프로드 전용 특화 트림이다. 이번 예상도는 앞서 확인된 신형 팰리세이드 디자인 요소에 오프로드 주행을 고려한 전용 디자인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사진=유튜브 힐러TV)

현대차는 XRT 트림에 전용 서스펜션을 적용해 일반 모델 대비 차고를 높이고, 오프로드 진입각을 고려한 범퍼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다. 신형 팰리세이드 역시 비슷한 변화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며, 오프로드 주행에 특화된 올터레인 타이어가 적용된다.

XRT 트림은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라인업이지만, 앞서 현대차 투싼의 경우 ‘어드벤처’라는 트림명으로 XRT 트림을 국내에 출시한 바 있다. 현재 미국에서는 싼타페, 투싼, 아이오닉 5 등 XRT 트림이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으나, 국내에서는 판매되고 있지 않다.

(사진=뉴욕맘모스)

신형 팰리세이드 역시 XRT 트림은 국내 출시 가능성이 낮은 상황이다. 국내 시장에서는 승차감과 고급감을 높인 캘리그래피 사양을 주력으로 운영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뉴욕맘모스)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는 올해 말 공개가 예고된 현대차의 플래그십 SUV다. 현행 모델 대비 덩치를 키우고 각진 헤드램프,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 등을 적용해 SUV의 강인한 모습을 강조할 예정이다.

(사진=Carscoops)

실내 역시 현대차 최신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신규 스티어링 휠, 전자식 칼럼 기어 레버 등이 적용된다. 또한 9인승 모델을 새롭게 출시해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새롭게 추가되며, 현대차그룹에서 선보이는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효율과 성능을 모두 확보할 전망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모하비와 비교 불가" 국내 출시 예고된 정통 SU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