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파격 시도 성공할까?, GV90에 처음 적용하는 배터리

by autobuff

제네시스에서 출시 준비 중인 차세대 전기 SUV, GV90에 삼성SDI 배터리가 탑재될 전망이다.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최근 업계 소식에 따르면 제네시스 GV90에는 삼성 SDI의 각형 배터리가 탑재될 예정이다. 앞서 SK온의 파우치형 배터리가 탑재될 가능성이 제기됐지만, 예상과 달리 삼성 SDI가 공급사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가 전기차 안전성 강화를 위해 GV90에 탑재하는 배터리를 각형 타입으로 선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알루미늄 필름으로 이뤄진 팩에 배터리 소재를 담은 파우치형 배터리 대비 각형 배터리가 더 안전성에서 강점이 있기 때문이다.

각형 배터리는 사각형으로 된 알루미늄 케이스에 배터리 소재를 담아 제작해 파우치형 대비 외부 충격에 강하다. 그동안 삼성 SDI의 각형 배터리는 대표적으로 BMW PHEV 모델에 탑재되어 왔다.

제네시스 GV90은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출시 준비 중인 차세대 전기 SUV다. 대형 SUV 차급으로 현재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플랫폼의 후속인 eM 플랫폼을 적용할 예정이다. eM은 통합 모듈러 아키텍쳐(IMA)를 도입해 효율과 생산성을 높인 차세대 플랫폼이다.

(사진=Kelsonik)

eM은 대형 모델 외에 소형 전기차, 픽업트럭 등 다양한 전기차 모델에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전기차 전용 모델 외에 내연기관 파생형 모델과의 부품 공용화 범위를 확대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제네시스 GV90은 2026년 3월 현대차 울산 전기차공장에서 생산되는 첫 번째 양산 모델이 될 예정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3명 탈 수 있어?" 신형 팰리세이드 9인승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