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3명 탈 수 있어?" 신형 팰리세이드 9인승 포착

by autobuff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모델 출시가 다가오는 가운데, 새롭게 추가될 예정인 9인승 모델의 실내가 포착되어 눈길을 끌었다.

(사진=유튜브 SHORTS CAR)

현대차 팰리세이드는 이번 세대 변경을 거치며 9인승 모델이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다. 이번에 포착된 테스트카는 3+3+3 시트 구조가 적용된 9인승 모델로 독특한 1열 구조가 적용됐다.


운전석과 동승석 사이에 위치한 센터 콘솔을 조작해 시트로 변경할 수 있는 방식으로 센터콘솔 앞쪽 끝단에 적용된 헤드레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1열에 3인이 탑승할 수 있는 구조인데, 3인 탑승 시 컵홀더, 무선 충전 패드 등은 사용하기 어려운 것이 단점이다.

(사진=유튜브 SHORTS CAR)

2열은 통상적인 8인승 모델과 동일한 벤치타입 시트가 적용됐다. 독립시트가 적용되는 7인승 모델의 경우 암레스트에 다기능 버튼이 추가되어 사용 편의성을 크게 높일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3열 역시 풀 전동 시트를 적용해 고급감과 편의성읖 높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수입 프리미엄 SUV에 버금가는 상품성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유튜브 SHORTS CAR)

파워트레인은 기존 3.8 가솔린 모델 및 2.5 가솔린 모델 모두 단종되며, 새롭게 2.5 가솔린 터보 및 2.5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가 추가될 예정이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현대차그룹에서 처음 선보이는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다.

(사진=유튜브 SHORTS CAR)

수출형 모델의 경우 3.5 가솔린 모델도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순수 내연기관 모델의 경우 모두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될 전망이다. 또한 디젤 모델은 단종된다.

(사진=유튜브 SHORTS CAR)

한편,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는 오는 12월 공개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양은 출시 시기에 맞춰 공개될 예정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6단 수동 오랜만" 공개 전 유출된 기아 신형 SU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