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중고차 값 어떡해" 차세대 그랜저, 파격 시도할까?

by autobuff

현대차 그랜저의 차세대 모델 상상도가 등장해 자동차 팬들 사이에서 이목을 끌고 있다.

(사진=QCars)

이번 예상도는 웅장하면서 미래지향적 디자인으로 “제네시스 뛰어넘는다”는 반응을 보이는 등 누리꾼들 사이에서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다.


최근 자동차 유튜버 큐카가 공개한 차세대 그랜저 예상도에서 시선을 사로잡는 부분은 전면부 디자인으로, 넓게 설계된 와이드 그릴은 차량 전면부를 가득 채우며 스타리아를 떠오르게 한다. 전면부를 강조하는 또 다른 요소는 슬림한 LED 헤드라이트다.

(사진=QCars)

광폭 그릴로 인해 다소 투박해 보일 수 있는 디자인을 보완하며 조명 각도를 통해 세련된 인상을 연출했다. 또한 후드에 길게 뻗은 두 개의 캐릭터 라인으로 역동적 이미지와 고급스러움을 표현했다.


차세대 그랜저 예상도를 접한 일부 네티즌들은 “이 차를 매력적이라 평가하는 것은 일종의 문맹”이라는 비판을 하기도했다. 반면 “제네시스를 넘볼 수 있을 것 같다”는 긍정적인 의견도 있어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사진=QCars)

실제 양산 모델이 예상도와 어느 정도 유사할지 알 수 없지만 디자인 변화만으로도 자동차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그랜저는 오랜 기간 한국 시장에서 대표적인 프리미엄 세단으로 자리 잡은 베스트셀러 중 하나다.


한편, 현대차 그랜저는 올해 1월 5,711대가 판매되어 국산차 판매 순위 4위를 기록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연비 19는 기본" 하이브리드 사륜 탑재 예고 SU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