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리틀 팰리세이드 등장" 현대차 투싼 풀체인지 미리보기

by autobuff

현대차 투싼 풀체인지 모델의 새로운 상상도가 공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투싼은 현대차 준중형 SUV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현대차의 베스트셀러다.

(사진=AUTOYA)

투싼 풀체인지의 경우 현재까지 테스트카가 포착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 디자인은 현대차 최신 디자인과 상상력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가장 큰 특징은 현행 투싼의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신형 팰리세이드 디자인이 적용된 것이다.

(사진=AUTOYA)

전면부는 팰리세이드에서 선보인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하나로 연결된 주간주행등 디자인이 반영됐다. 팰리세이드와 다른 부분은 헤드램프가 주간주행등 바깥쪽으로 배치된 정도다.

신형 투싼의 경우 팰리세이드 디자인이 반영될지는 미지수지만, 각진 정통 SUV 스타일로 변경될 가능성은 높다. 현대차는 최근 싼타페를 시작으로 팰리세이드까지 새롭게 출시하는 SUV 라인업에 각진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현대차 투싼은 현행 모델을 기준으로 1.6 가솔린 터보 및 1.6 터보 하이브리드 등 두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되고 있다. 해외 시장에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운영되고 있으며, 현대차 SUV 라인업 중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현대차 투싼은 국내 시장에서 1.6 가솔린 터보 기준 2,729만 원부터 시작하며, 업계 소식에 따르면 투싼 풀체인지는 2026년 출시될 전망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한국에서 얼마나 벌었길래"…슈퍼카 두 대 인증 여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