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GV90 비교 금지" 최고출력 750마력 대형 SUV

by autobuff

캐딜락이 2026년형 올-일렉트릭 에스컬레이드 IQL을 미국 시장에 새롭게 선보인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L은 작년에 공개된 에스컬레이드 IQ의 기술력에 추가적인 승객 및 적재 공간을 더해 실용성을 극대화한 모델로, 기존 에스컬레이드 IQ보다 커진 차체를 자랑한다.

실내는 필라 투 필라 55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2열 이그제큐티브 시트 패키지를 통해 첨단 기술과 럭셔리한 감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2열 이규제큐티브 시트 패키지는 수납식 트레이 테이블, 12.6인치 개인 스크린, 리어 콘솔, 무선 충전 패드 2개, 마사지, 열선, 통풍 시트, 레드레스트 스피커 등으로 구성된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L은 GM 전기차 플랫폼을 사용하며 24 모듈 205 kWh 배터리를 기반으로 1회 충전에 최대 약 740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하며, DC 급속 충전 시 10분 만에 약 187km의 주행거리를 충전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전기모터를 탑재해 최고출력 750마력 최대토크 108kg.m를 발휘한다.


또한 에스컬레이드 IQL은 독립식 전, 후륜 서스펜션을 통해 정밀한 조향 및 주행 안전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과 에어 라이드 어댑티브 서스펜션을 부드러운 승차감과 정교한 핸들링을 실현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L은 북미 시장에서 럭셔리, 스포츠, 프리미엄 럭셔리, 프리미엄 스포츠 총 4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판매 가격은 129,695달러(약 1억 8,700만 원)다.


한편, 에스컬레이드 IQL은 미시간주 햄트랙에 위치한 GM 팩토리 제로 공장에서 올해 중순부터 생산되며, 북미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판매가 예정됐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7천에서 2천 중반으로" 유지비까지 저렴한 SU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