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형 싼타페 디자인 예상도가 공개되어 누리꾼들의 이목을 끌었다. 싼타페는 현대차의 중형 SUV로 국내 시장에서 기아 쏘렌토, 르노 그랑 콜레오스와 함께 국내 하이브리드 SUV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신차 예상도 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가 공개한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은 상상에 의해 제작된 렌더링 이미지다. 현행 싼타페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현대차 신형 팰리세이드의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새로운 느낌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가장 눈에 띄는 포인트는 주간주행등 디자인 변경이다. 현행 모델은 사각 램프 안쪽에 ‘H’ 패턴으로 점등되는 방식인데, 신형 팰리세이드와 마찬가지로 램프 바깥쪽에 면발광 세로형 램프를 사용해 새로운 패밀리룩을 완성했다.
5세대 싼타페 출시 당시 H 패턴 주간주행등 디자인으로 인해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불호가 크게 나뉘었는데, 보다 간결해지고 세련된 느낌으로 탈바꿈한 모습이다.
렌더링 이미지를 접한 누리꾼들은 “앞이 문제가 아님, 뒤가 문제지”, “절대 이렇게 이쁘게 나올리 없음”, “신형 넥쏘처럼 나오길”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현재 국내 시장에 판매 중인 싼타페는 지난 2023년 8월 국내 시장에 출시된 5세대 모델이다. 2.5 가솔린 터보 모델을 기본으로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이 함께 판매되고 있다. 주력 모델은 뛰어난 효율을 자랑하는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현대차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출시에 관한 정보는 아직까지 정확한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모델 체인지 주기를 고려했을 때 이르면 내년 하반기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