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차세대 GV80의 새로운 상상도가 공개되어 누리꾼들의 이목을 끌었다. GV80은 제네시스 브랜드 첫 번째 SUV로 국내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이다.
신차 예상도 유튜브 채널 ‘뉴욕맘모스’가 제작한 차세대 GV80 디자인 상상도는 제네시스 엑스 콘셉트 디자인과 상상력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현행 모델 대비 한층 더 얇고 세련된 MLA(마이크로 렌즈 어레이) LED 램프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을 적용해 깔끔한 사이드 라인을 완성했다.
크레스트 그릴 크기 역시 현행 모델 대비 크기를 줄이고, 안쪽으로는 이중 메쉬 그릴을 적용했다. 또한 두 줄 주간주행등과 이어지는 라디에이터 그릴 램프를 적용해 크레스트 그릴의 존재감을 강조한 모습이다.
이번 디자인 렌더링 이미지는 상상에 의해 제작된 만큼 양산 모델로 이어질 가능성은 낮다. 다만 제네시스 최신 디자인을 고려했을 때 두 줄 램프 및 램프를 활용한 크레스트 그릴 디자인 등은 차기 모델에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제네시스 GV80은 차세대 모델 출시에 앞서 하이브리드 및 EREV(주행거리 연장형 전기차) 모델 출시가 계획되어 있다. 국내 소비자들에게 관심이 쏠리는 모델은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현대차그룹 2.5 가솔린 터보 엔진 기반 후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은 300마력 중후반대를 넘어서는 등 성능과 효율을 모두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EREV 모델의 경우 해외 시장을 타겟으로 출시될 전망이다.
한편, 제네시스 GV80은 현행 모델을 기준으로 2.5 가솔린 터보 및 3.5 가솔리 터보 등 두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되며, 가격은 6,840만 원부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