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출고장까지" 노홍철, 홍카로 선택한 국산차는?

by autobuff

방송인 노홍철 새로운 ‘홍카’를 공개해 이목이 집중됐다.

(사진=유튜브 노홍철)

최근 노홍철의 유튜브 채널에는 ‘새 차 뽑고 독일로 공부하러 떠난 노홍철 (전기차, 내돈내산)’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유튜브 노홍철)

공개된 영상 속 노홍철은 “요즘 가장 발 빠르게 움직여서 가장 신나게 하고 있는 게 있다”라며 새로운 홍카 제작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그는 “내연기관 차에서 전기차로 넘어가고 있다. 홍카도 진화해야 되는 거 아니야?”라며 전기차 선택을 암시했다.

공개된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돈 잘 버는 싱글라이프의 교과서다”, “진짜 멋있게 사신다… 홍카 만들라고 차 출고하고 색상은 오렌지 색으로. 디자인 영감 받으러 독일 가고 인생은 홍철이 형처럼”, “설마 스피드 특집 때처럼 터지진 않겠죠?”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노홍철이 공개한 홍카의 정체는 현대차 아이오닉 5 N이다. 노홍철은 “직접 다 꾸미고 오랫동안 함께할 차”라며 다양한 튜닝을 예고했다. 아이오닉 5 N은 전기 모터를 탑재해 최고출력 641마력 최대토크 78.5kg.m를 발휘한다. 차체크기는 전장 4,715mm, 전폭 1,940mm, 전고 1,585mm, 휠베이스 3,000mm의 크기를 자랑하는 준중형 SUV다.

앞서 노홍철은 애스턴마틴 DB11, 포르쉐 박스터 718 S를 운행했었으며, 현재 맥라렌 아투라와 로터스 엘레트라를 소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노홍철이 선택한 아이오닉 5 N의 국내 판매 가격은 7,700만 원이다. 1회 완충 시 최대 351km 주행이 가능하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실내 바꾼 현대차 SUV" 주행거리는 무려 722k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