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 긴장 되겠죠" 2천 초반 현대차 미니밴 등장

by autobuff

현대차가 24일 미니밴 스타게이저 카르텐즈를 공개했다.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시장 전용 모델인 스타게이저의 부분변경 모델이다.

현대차 스타게이저 카르텐즈의 외관 디자인은 전면부는 길어진 보닛과 주간주행등으로 구현된 ‘H’ 램프와 새롭게 디자인된 범퍼, 대형 그릴 등이 적용됐으며, 측면부는 기존 실루엣을 유지하면서 휠 아치 클래딩과 지붕 레일을 통해 견고한 인상을 강조했다.

후면부에도 ‘H’ 램프가 탑재돼 현대적인 분위기를 완성했다. 스타게이저 카르텐즈의 차체 크기는 전장 4,610mm, 휠베이스 2,780mm의 크기를 자랑한다. 차량 외장 색상은 크리미 화이트 펄과 미드나잇 블랙 펄, 마그네틱 실버 메탈릭, 그라비티 골드 매트, 옵틱 화이트 매트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실내는 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컬럼식 기어레버, 스마트폰 무선 충전, BOSE 사운드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3열이 포함된 7인승이 기본이며, 6인승 선택 시 2열 캡틴 시트가 제공된다.

스타게이저 카르텐즈의 파워트레인은 1.5리터 4기통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15마력 최대토크 14.7kg.m를 발휘한다. 스타게이저 카르텐즈의 플랫폼은 기아 카렌스와 클라비스 미니밴, 현대 크레타, 기아 셀토스와 공유하는 확장형 버전이다.

한편, 현대차 스타게이저 카르텐즈의 판매 가격은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16,600달러(약 2,277만 원)부터 시작한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팰리세이드 압도" 컬리넌 느낌 나는 기아 신형 SU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