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대박나겠네” 르노코리아 오로라 2 포착

by autobuff

르노코리아가 오로라 프로젝트의 두 번째 모델 오로라 2를 내년 3월 출시할 전망이다.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업계 소식에 따르면 현재 오로라 2는 부산공장 생산 라인에서 테스트 차량을 시범 생산에 돌입했으며, 내년 2월 본격 양산에 돌입할 전망이다. 정식 판매는 3월부터 이뤄질 것으로 알려졌다.


오로라 2는 르노코리아의 오로라 프로젝트 두 번째 모델이다. 현재까지 공식 차명은 정해지지 않았으며, 오로라 프로젝트 첫 번째 모델인 그랑 콜레오스의 성공 신화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되는 모델이다.

(사진=남차카페)

최근 포착된 오로라 2 추정 테스트카는 르노 라팔을 연상하는 날렵한 쿠페형 SUV 실루엣이 눈에 띈다. 차급은 그랑 콜레오스 보다 한 체급 위인 준대형 SUV급의 넉넉한 차체 크기를 갖출 예정이다.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파워트레인은 르노코리아의 E-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다. E-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전기모터 개입율이 높아 전기차에 가까운 부드러운 주행감을 제공하는 것으로 호평 받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오로라 2의 차량 가격은 기본 트림 기준 4천만 원 중후반대부터 시작할 가능성이 높다. 상위 트림의 경우 5천 초반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이는 경쟁 모델인 현대차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보다 소폭 저렴한 수준이다.


르노코리아 오로라 2가 국내 시장에 출시될 경우 국내 준대형 SUV 시장 경쟁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국산 준대형 SUV는 현대차 팰리세이드와 프리미엄 모델인 제네시스 GV80이 유일한 상태기 때문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차 먼저 사고 면허땄다" 미주, 공개한 2억대 SU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