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F-150 포스…KGM 신형 픽업트럭 모습 드디어 공개

by autobuff

KGM 무쏘 스포츠 풀체인지 모델로 추정되는 차량이 광고속에 등장하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2025년 KG그룹 PR 광고 영상에는 처음으로 공개되는 신형 픽업트럭의 모습 일부가 담겼다. 해당 차량은 프로젝트명 Q300으로 추정되며, 양산 차명은 현재 판매 중인 무쏘 스포츠의 풀체인지 모델로 알려졌다.

일부 공개된 전면부는 앞서 KGM에서 공개한 차세대 픽업트럭 티저 이미지의 디자인 요소가 반영됐다. 굵직한 수평형 주간주행등과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 오프로드 주행에 특화된 스키드 플레이트 디자인등 강인한 모습이 특징이다.

후면부 역시 굵은 면발광 세로형 테일램프를 적용해 볼드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테일게이트 안쪽으로는 음각으로 마감된 가니시와 레터링을 추가해 무쏘 스포츠만의 고유한 이미지를 연출할 전망이다.

업계 소식에 따르면 무쏘 스포츠 풀체인지는 현행 모델과 마찬가지로 바디 온 프레임 구조를 유지할 전망이다. 최근 Q300의 신형 프레임이 포착되기도 했으며, 테스트카 역시 공도 주행을 시작하며, 위장막을 씌운 상태로 포착되고 있다.


차량 크기는 현행 모델과 유사한 수준으로 전망된다. 일반형 모델인 무쏘 스포츠와 롱바디 모델인 무쏘 칸과 같이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

파워트레인은 2.2 디젤 엔진이 유지되며, 가솔린 터보 및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 탑재가 거론되고 있다. 특히 디젤 모델의 경우 경쟁 모델과의 차별화를 통해 판매량 확대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KGM 무쏘 스포츠 풀체인지는 이르면 올해 말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내년 초 공식 출시가 유력하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그랜저보다 낫네" 연비 17.1km/L 수입 세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