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Jan 12. 2021

“핫 SUV의 등장” 코나 N 티저 공개

현대자동차의 첫 번째 고성능 SUV 모델인 코나 N의 티저가 공개됐다. 공개된 코나 N의 티저는 지난번 공개된 아반떼 N 티저 이미지와 동일하게 N 로고로 래핑으로 최소한의 위장만 한 상태로 촬영됐다. 현재 출시된 코나 N 라인과 유사한 모습이지만, 곳곳에 스포티하고, 공격적인 모습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의 디자인은 기존 코나 N 라인과 매우 유사하다. 라디에이터 그릴 내부 패턴 변경과 함께 하단의 에어 인테이크 크기가 확장됐다. 또한 라디에이터 양 끝단은 래핑으로 가려져 있지만, 좌측으로 N 엠블럼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측면은 경량 19인치 휠과 P-제로 타이어가 적용되어 스포티한 느낌을 더했다.

코나 N의 후면 디자인을 통해 고성능 모델임을 한눈에 알 수 있다. 한층 커진 리어 스포일러와 하단에는 N 브랜드의 상징인 삼각형 보조제동등을 적용했다. 범퍼 하단 양 끝단에 위치한 대구경 듀얼 머플러 팁은 스포티한 디자인을 완성할 뿐만 아니라 가변 배기 시스템이 탑재되어 다이내믹한 배기음을 연출한다.

현대차는 코나 N의 사양을 완전히 공개하지 않았지만, 2리터 가솔린 터보엔진과 8단 DCT가 적용되는 것은 기정사실화되어 있다. 최고출력 275마력, 최대토크 36kg.m를 발휘하는 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은 벨로스터 N, i30 N 등 기존의 N 라인업에 탑재되는 파워트레인이다. 여기에 런치컨트롤, N 파워 시프트, 가변 배기 시스템 등을 적용해 운전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코나 N은 올해 상반기 출시될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달 중 자세한 사양이 공개될 예정이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작가의 이전글 “진짜 적용되네?” 현대 아이오닉 5 스파이샷 포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