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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autobuff Feb 22. 2021

“카니발 독주 막을까?” 현대 차세대 스타렉스 예상도

올해 출시를 앞둔 차세대 스타렉스 예상도가 공개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인 카스쿱스에서 제작한 예상도는 그동안 포착됐던 스파이샷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차세대 스타렉스는 상용차의 느낌이 강했던 기존 스타렉스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파격적인 미니밴 스타일로 대대적인 변화와 함께 차명 역시 스타리아로 변경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 Carscoops)

공개된 예상도는 기존 모델보다 짧아진 전면 보닛, 커진 전면 유리와 측면 유리가 특징이다. 이전 스파이샷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던 부분으로 기존 모델 대비 개방감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면 보닛 상단의 얇은 주간주행등과 하단에 사각 형태의 분리형 헤드램프를 적용해 현대차 RV 모델의 패밀리룩을 따르는 동시에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준다. 또한 예상도에는 북미형 싼타페 스타일의 휠이 적용되었는데, 차세대 스타리아 상위 트림에도 화려한 신규 디자인 휠이 적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 : 보배드림)

차세대 스타렉스는 디자인과 차명뿐만 아니라 기존 플랫폼, 구동 방식 모든 것이 바뀐다. 플랫폼은 기아 4세대 카니발과 공유하며 기존 후륜 구동에서 전륜 구동으로 변경되고, 승합 모델의 경우 리어 멀티링크 서스펜션 적용으로 승객석의 승차감이 대폭 개선될 예정이다. 다만 짐을 싣는 밴 모델의 경우 적재중량과 가격 상승을 막기 위해 리프 스프링(판 스프링)이 적용된다.

(사진 : 보배드림)

또한 전면 유리, 후측면 유리 모두 기존 모델 대비 대폭 사이즈가 커져 압도적인 개방감을 자랑한다. 특히 매우 낮은 윈도우 벨트라인 덕분에 측면 유리의 높이가 차량 전체 높이의 절반에 다다른다. 이와 함께 기존과 동일한 슬라이딩 타입 도어가 적용되며, 일부 사양은 전동 타입이 적용될 전망이다.

(사진 : 보배드림)

후면은 유선형의 측면 라인과 상반된 박스 형태다. 테일램프 역시 후면 디자인과 일체감을 이루는 각진 긴 세로 형태이며, 상위 트림은 큐브 형태의 점 발광 LED 타입이다. 후면 유리 역시 테일 게이트 절반 크기에 다다르며, 리어 와이퍼는 루프 스포일러 하단에 히든 타입으로 적용된다.

(사진 : Carscoops)

실내 또한 대대적인 변화를 이룬다. 계기판은 크래시 패드 상단에 10.25인치 오픈형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되며,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센터패시아 중앙에 플로팅 타입으로 적용된다. 또한 신형 투싼에 적용된 것과 유사한 형태의 송풍구가 적용되며, 현대차의 최신 인테리어가 곳곳에 반영된다.


한편, 차세대 스타렉스는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이며, 차명이 스타리아로 변경될 예정이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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