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Oct 30. 2022

"블랙 포인트로 업그레이드" 아이오닉 6 퍼스트 에디션

현대자동차 유럽 법인이 ‘아이오닉 6 퍼스트 에디션’을 공개했다. 아이오닉 6 퍼스트 에디션은 현대차 두 번째 전용 전기차인 세단형 전기차 아이오닉 6의 한정판 모델이다.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블랙 엠블럼, 블랙 휠, 전용 시트 등 특화 디자인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아이오닉 6 퍼스트 에디션 블랙 휠

유럽시장에서 아이오닉 6는 아직 출시 전이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6 퍼스트 에디션 출시 후 본격적으로 일반 모델을 판매할 계획이다. 퍼스트 에디션은 한정판 모델로 2,500대만 생산되며, 11월 9일 오전 10시 온라인 주문이 시작된다.

아이오닉 6 퍼스트 에디션

외관의 블랙 몰딩, 블랙 사이드 미러 커버는 아이오닉 6 퍼스트 에디션의 특화 디자인 중 하나다. 특히 보닛 중앙에 위치한 현대차 엠블럼을 블랙 컬러로 처리했고, 20인치 휠 역시 블랙 컬러를 사용해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다.


외장 컬러는 바이오필릭 블루 펄, 세레니티 화이트 펄, 녹턴 그레이 메탈릭, 그래비티 골드 등 네 가지 컬러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아이오닉 6 퍼스트 에디션 1열 시트
아이오닉 6 퍼스트 에디션 2열

실내는 아이오닉 6의 콘셉트카 모델이었던 프로페시의 디자인이 반영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체크 패턴의 시트가 적용됐는데, 가죽 부분은 친환경 공정으로 가공된 가죽, 체크 패턴 부분의 소재는 패브릭이다. 외관의 블랙 포인트 컬러는 실내의 블랙 컬러 헤드라이너로 연결됐다.

아이오닉 6 퍼스트 에디션 퍼스트 에디션 로고

또한 특화 디자인으로 전용 바닥 매트가 적용된다. 시트와 마찬가지로 체크 패턴 무늬를 적용했으며, First Edition(퍼스트 에디션) 로고가 추가됐다.


아이오닉 6 퍼스트 에디션은 77.4kWh 용량 리튬이온배터리가 탑재되며, 전륜 모터가 추가된 AWD 시스템을 제공한다. 최고출력 320마력, 최대토크 61.7kg.m를 발휘하며, WLTP(유럽 기준) 519km 주행이 가능하다.

아이오닉 6 퍼스트 에디션

한편, 아이오닉 6 퍼스트 에디션 구매 고객에게는 1년 동안 충전 할인을 제공하는 ‘아이오니티 프리미엄 패키지’가 무료로 제공되며, 유럽 전용 한정판 모델로 국내 출시 계획은 없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작가의 이전글 "2명당 자동차 1대 보유" 국내 차량별 등록 현황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