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Oct 31. 2022

"독보적인 존재감" 벤츠 AMG G63 에디션55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G-클래스의 고성능 모델인 ‘메르세데스-AMG G 63’의 한정판 모델 ‘메르세데스-AMG G 63 에디션 55(Mercedes-AMG G 63 Edition 55)’를 출시했다.

메르세데스-AMG G 63 에디션 55

메르세데스-AMG G 63 에디션 55는 메르세데스-AMG 55주년을 기념하는 에디션 모델이다. AMG G 63의 고유 디자인과 성능에, 55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디자인적 요소가 더해져 AMG만의 개성과 독보성을 갖춘 모델로 재탄생했다. 이번 에디션 55 모델은 국내에서 총 85대 한정 판매된다.


메르세데스-AMG G 63 에디션 55는 차량 곳곳에 ‘에디션 55(Edition 55)’ 레터링을 적용해 55주년 기념 모델임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국내에 출시되는 에디션 55는 깔끔하면서 세련된 느낌의 G 마누팍투어 오팔라이트 화이트 브라이트 외관 컬러가 적용된다.

메르세데스-AMG G 63 에디션 55 연료캡

여기에 차량 양 측면은 AMG 엠블럼이 새겨진 에디션 55 장식으로 마감했고, 고광택 림 테두리가 적용된 22인치 AMG 크로스 스포크 단조 휠은 무광 탄탈륨 그레이 컬러로 마감됐다. 또한 연료 탱크 캡에도 실버 크롬 컬러 AMG 레터링을 새겨 넣어 섬세함을 더했다.

메르세데스-AMG G 63 에디션 55

에디션 55의 외관은 AMG 나이트 패키지와 AMG 나이트 패키지 II가 적용된다. AMG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방향 지시등과 사이드 미러, 후면의 스페어 휠 링과 외장 보호 스트립 등이 블랙 컬러로 마감되어 외장 컬러와 대비감을 조성했다. 여기에 차량 전∙후면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 삼각별 엠블럼과 라디에이터 그릴 및 후면에 적용된 AMG 엠블럼, 프론트 윙에 새겨진 ‘V8 바이터보(V8 BITURBO)’ 레터링, 후면의 메르세데스-AMG G 63 모델 배지가 모두 고광택 블랙 컬러로 제작되어 세련된 느낌을 더했다.

메르세데스-AMG G 63 에디션 55 실내

실내에는 클래식 레드 및 블랙 컬러의 나파 가죽 시트를 조화롭게 적용했다. 또한 AMG 매트 카본 파이버 트림이 적용돼 독보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스테인리스 스틸 도어 실 트림에 레드 컬러로 새겨진 AMG 레터링은 차량에 탑승할 때마다 시선을 사로잡고, 다이나미카 마이크로 파이버소재 기반의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에도 ‘AMG’와 ‘55’가 각인돼 한정판 모델의 특별함을 더했다. 플로어 매트 또한 레드 컬러의 스티칭 및 ‘에디션 55’ 레터링으로 장식됐다.

메르세데스-AMG G 63 에디션 55

특히 국내에 선보이는 이번 에디션 55 모델에는 퍼포먼스 패키지가 적용된다. 퍼포먼스 패키지는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에 적용된 AMG 카본 파이버 엔진 커버와 함께 최고 속도를 시속 240km까지 향상시켜주어 메르세데스-AMG G 63이 강력한 주행 성능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메르세데스-AMG G 63 에디션 55의 부가세 포함 가격은 2억 9,360만 원이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에디션 55 출시를 기념해 11월 한 달간 AMG 전용 브랜드 센터 ‘AMG서울(AMG Seoul)’에서 메르세데스-AMG G 63 에디션 55 모델을 전시한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작가의 이전글 "블랙 포인트로 업그레이드" 아이오닉 6 퍼스트 에디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