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세단 그랜저의 신형 모델 출시를 앞두고, 실물 사진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재되고 있다. 신형 그랜저는 1세대 그랜저를 오마주한 디자인 포인트를 곳곳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본격적인 출시는 이달 중순경이다.
지난 7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신형 그랜저의 일반형 모델의 실물 모습이 게재됐다. 지난달 공개된 신형 그랜저는 최상위 캘리그래피 트림 기준이다. 현대차는 캘리그래피, 인스퍼레이션과 같은 최상위 트림에 전용 디자인을 사용한다.
포착된 신형 그랜저의 일반형 모델은 반광 크롬 장식이 새겨진 그릴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블랙 크롬으로 마감된 캘리그래피 트림 대비 그릴 패턴이 강조됐으며, 헤드라이트 테두리, 범퍼 하단 수평형 가니쉬 역시 반광 은색 크롬이 적용되어 한층 더 눈에 띈다.
휠 디자인은 스타 패턴이 적용됐다. 캘리그래피 트림에는 그랜저 최초 20인치 휠이 적용되는데, 일반형 모델은 최대 19인치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후면 디자인에서 큰 차이는 찾아보기 어렵다. 테일램프는 얇은 바 형태로 전 모델 LED를 사용할 것으로 보이며, 블랙 색상 모델의 경우 테일램프 하단의 크롬 라인이 더욱 강조된 모습이다.
한편, 현대자동차 신형 그랜저는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2.5리터 가솔린, 3.5리터 가솔린, 3.5리터 LPi 엔진이 탑재되며, 그랜저 최초 4륜구동 모델도 출시된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