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Jan 12. 2023

BMW 신형 X3 실내 포착, "하이테크 감성 UP"

BMW X3 풀체인지 모델의 실내 스파이샷이 포착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카스쿱스(Carscoops)에 게재된 X3 풀체인지 모델의 실내는 많은 위장막으로 가려져 있지만,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등 대부분의 실내 레이아웃을 확인할 수 있다.

BMW X3 풀체인지 실내(사진=Carscoops)

X3 풀체인지의 실내 중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나란히 적용된 커브드 디스플레이다. 최신 BMW 실내 레이아웃과 동일하며 X1에 적용된 10.25인치, 10.7인치 디스플레이보다 크기가 큰 것이 특징이다.


스티어링 휠도 새로운 디자인으로 변경된다. 사진 속 차량은 M 브랜드 모델로 추정되며, 스티어링 휠 역시 M 패키지 모델에 적용될 디자인으로 보인다.

BMW X3 풀체인지 실내(사진=Carscoops)

변속기는 센터 터널에 작은 사이즈의 전자식 기어가 적용되며, 우측으로는 i-Drive 다이얼이 적용된다. 컵홀더는 전방에 위치하고 있어 주행 중 간섭이 적을 것으로 보인다.

BMW X3 풀체인지(사진=Carscoops)

BMW X3 풀체인지의 외관은 곡선미가 강조됐다. BMW의 상징인 키드니 그릴도 한층 커지지만, 최신 모델과 비교하면 제법 얌전한 사이즈다. 범퍼 하단으로는 에어 인테이크가 크게 적용됐다.

BMW X3 풀체인지(사진=Carscoops)

X3 풀체인지의 파워트레인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뿐만 아니라 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3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도 적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행 모델의 경우 최고출력 387마력을 발휘하는 3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최고출력 252마력을 발휘하는 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된다.


한편, BMW 신형 X3는 올해 하반기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작가의 이전글 "상 복 터졌다" 기아 EV6, 북미 올해의 차 선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