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모델 스파이샷이 포착됐다. 제네시스 GV80은 지난 2020년 1월 출시한 제네시스 브랜드의 플래그십 SUV로 약 3년 만에 진행하는 페이스리프트다.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모델에는 최신 제네시스 디자인이 적용될 예정이다.
온라인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위장막 모델이 게재됐다. 두꺼운 위장막으로 가려져 있지만, 램프, 그릴 등 일부 디테일을 확인할 수 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헤드램프 디자인 변화다. LED 쿼드 램프는 G90, GV60 등에 적용된 MLA(Micro Lens Array) 타입 램프로 변경됐다.
라디에이터 그릴 내부 패턴도 일부 변화가 이뤄졌다. 기존 모델과 달리 두 줄 패턴이 적용되어 한층 더 복잡한 모습이다.
후면은 테일램프 일부를 제외하고 모든 부분이 위장막으로 가려졌다. 일부 드러난 테일램프 디자인을 보았을 때 헤드램프와 달리 테일램프는 기존 모델과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제네시스 GV80은 제네시스 브랜드 라인업 중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이다. 지난해 기준으로 GV80은 출고까지 최장 30개월이 소요됐다. 최근 신차 출고 적제 완화, 금리 인상 등으로 인해 대기 수요가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18개월 이상 소요될 만큼 대기물량이 많다.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동일한 2.5리터 가솔린 터보, 3.5리터 가솔린 터보. 3리터 디젤 라인업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전기차 라인업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제네시스는 하이브리드 없이 순수 전기차로 전동화 전환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올해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며, 쿠페형 SUV 모델인 GV80 스포츠 쿠페 모델도 추가될 예정이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