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Mar 08. 2023

"진짜 디펜더보다 낫다" 곧 국내 출시하는 신차의 정체

영국의 이네오스(INEOS) 그레나디어가 국내 최초 공개 및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네오스는 영국의 다국적 화학 기업으로 지난 2017년 이네오스 오토모티브 설립 후 정통 오프로더 개발에 나섰고, 2019년 9월 공식 차명은 이네오스 그레나디어로 확정됐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국내 수입 및 유통은 차봇모터스가 진행한다. 이달 말 그레나디어 공개 행사와 함께 오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도 전시될 예정이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는 영국 디자인과 독일 엔지니어링으로 개발된 정통 4×4 오프로더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그레나디어의 외형은 1세대 랜드로버 디펜더가 떠오르는 각진 형태의 정통 오프로더다. 그도 그럴것이 이네오스그룹 래트클리프 회장은 1세대 디펜더의 애호가였고, 디펜더의 정신적 후속작을 목표로 개발을 시작한 모델이 그레나디어이기 때문이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지난 2020년 랜드로버 2세대 디펜더가 다시 부활했지만, 최신 디자인이 반영되며 과거의 디펜더 감성은 많이 사라졌다. 하지만 그레나디어는 1세대 디펜더가 떠오르는 원형 램프, 각진 범퍼, 박스 형태의 디자인 등이 고스란히 반영됐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후면 역시 정통 SUV어 어울리는 각진 테일 게이트, 스페어 타이어와 함께 부착형 사다리까지 장착된다. 과거 정통 오프로더에 향수가 있는 오프로더 팬들에게는 충분히 매력적인 디자인이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실내

실내 역시 외관과 마찬가지로 각지고 투박한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하지만 최신 모델에 어울리는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고, 버튼류는 비행기가 떠오르는 디자인으로 스타일링 되어 하이테크한 느낌을 준다.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이네오스 그레나디어의 파워트레인은 BMW의 파워트레인이 탑재된다. 국내 출시 사양은 미정이지만, 3리터 6기통 터보 가솔린 엔진 또는 3리터 디젤 엔진이 탑재된다. 변속기는 모두 ZF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며, 험로 탈출을 위한 사륜 구동 시스템이 기본 적용된다.


한편, 이네오스 그레나디어의 가격은 영국 현지 가격 기준 4만 9,000파운드(약 7.700만 원)부터 시작하며, 국내 가격은 미정이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실시간 핫이슈


작가의 이전글 기아 K8, "그랜저 잡을 스페셜 모델 출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