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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autobuff Mar 16. 2023

"3,000만 원대 전기차" 폭스바겐 ID.2올 콘셉트

폭스바겐이 15일(독일 현지시각) ID. 2올(all) 컨셉카를 세계 최초 공개했다. ID. 2올은 전륜구동으로 최대 450km의 주행거리, 트래블 어시스트, IQ.라이트, 지능형 EV 루트 플래너와 같은 혁신적인 기술뿐 아니라 폭스바겐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담은 모델이다.

폭스바겐 ID.2올 콘셉트

ID. 2올은 진화한 MEB 엔트리 플랫폼을 통해 효율적인 주행, 배터리 및 충전 기술을 갖추고 있다. 최고출력 226마력(166kW)의 출력을 자랑하는 강력한 전기 구동 모터가 탑재됐으며, WLTP 기준 최대 주행거리는 450km다.

폭스바겐 ID.2올 콘셉트

이번에 선보인 새로운 디자인 언어의 한 축은 최초의 골프를 위해 개발되었던 C-필러 디자인이다. ID. 2올은 이 C-필러 시그니처를 새롭게 해석한 최초의 폭스바겐 모델이다. 휠 위에 자리 잡은 선명하고 강력한 이미지의 차체, 친근하면서도 역동적인 모습 그리고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 역시 ID. 2올의 디자인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폭스바겐 ID.2올 콘셉트 실내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클래식한 볼륨 컨트롤이 적용된 직관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개별 에어컨 블록 등은 인테리어 부분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상위 차량 등급에 견줄만한 490~1,330리터의 넓은 적재 공간 역시 눈여겨볼 만하다.

폭스바겐 ID.2올 콘셉트 적재공간

ID. 2올의 양산 버전은 폭스바겐이 2026년까지 출시할 10개의 새로운 전기 모델 중 하나이다. 2023년에는 새로운 ID.3, ID.버즈 롱휠베이스와 ID.5 살룬이 출시될 예정이며, 2026년에는 소형 전기 SUV도 선보일 예정이다.

폭스바겐 ID.2올 콘셉트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폭스바겐은 2만 유로 이하의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는 전기차를 개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경쟁사 대비 전기차 라인업이 가장 폭넓은 자동차 제조사가 될 것이며, 나아가 유럽 시장 내 80% 전기차 점유율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이전 승용 전기차 점유율 목표였던 70%에서 상향된 것이다.

폭스바겐 MEB 엔트리 플랫폼

한편, ID.2올의 양산 버전은 새로워진 MEB 엔트리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며, ID.2올의 출시로 2만 5천 유로(한화 약 3,500만 원) 이하의 폭스바겐 순수 전기차를 처음으로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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