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브랜드의 스포츠 세단 G70이 두 번째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한다. 제네시스 G70은 저조한 판매량, 전동화 전환 등의 이유로 최근 단종 소식도 있었지만, 두 번째 상품성 개선을 감행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최근 제네시스 G70 2차 부분변경 모델 사양 및 생산 일정에 관한 정보가 유출됐다. 이번 2차 부분변경 모델은 실내 디자인 등 세부 사양이 변경되고, 파워트레인이 개선되는 등 전반적인 상품성이 개선된다. 다만 많은 소비자들이 기대했던 외관 디자인 변경은 진행되지 않는다.
6기통 3.3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은 현행 모델과 동일하게 유지된다. 다만 왜건 모델인 G70 슈팅브레이크는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단일 운영된다.
외관 디자인은 기존 디자인을 유지하며, 신규 색상 및 휠 타입을 추가하는 정도에서 그쳤다. 여기에 전 트림 듀얼 머플러를 기본화하고, 기요세 패턴이 적용된 신규 제네시스 로고를 적용하는 등 디테일한 변화가 이뤄진다.
실내는 터치타입 공조 패널로 변경되어 하이테크한 느낌을 더한다. 여기에 프레임리스 ECM 룸미러가 적용되고, GV60과 동일한 신규 스마트키가 적용된다.
기존에 옵션으로 운영되던 사양 중 고객 선호 사양인 ▲컴포트 패키지 1 ▲브렘보 모노블럭 4P 브레이크를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높인다. 또한 옵션 패키지 구성 효율을 높일 계획이다.
한편, 제네시스 G70 2차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오는 5월에 출시 될 예정이며, 고출력 엔진 및 사양 기본화 등으로 인해 가격이 인상될 예정이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