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Apr 04. 2023

"EV9과 쌍둥이?" 기아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미리보기

기아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올해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국내외 도로에서 스파이샷이 포착되고 있다. 포착된 스파이샷과 최신 기아 디자인을 기반으로 다양한 예상도가 등장하고 있는데, 높은 완성도로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예상도(사진=AutoYa)

해외 자동차 유튜브 채널 ‘AutoYa’에 게재된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예상도는 기아의 최신 디자인과 출시를 앞둔 EV9의 디자인이 곳곳에 반영됐다. 기아의 최신 세로형 램프와 별자리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맵 LED 주간주행등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예상도(사진=AutoYa)

전반적으로 최근 공개된 기아 전용 전기차 EV9과 유사한 모습인데, 예상도 속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그릴 안쪽에 적용된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 역시 EV9에 최초로 적용될 사양 중 하나다. 또한 내연기관 모델인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예상도(사진=AutoYa)

후면 역시 최신 기아의 디자인이 반영된다. 기존 짧은 두 줄의 세로형 램프에 안쪽 램프는 가로로 길게 연결된 테일램프 바가 추가된다. 기아 RV 모델 중 셀토스에 먼저 적용된 디자인으로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등 RV 모델에 두루 적용될 디자인이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사진=Motor 1)

현재까지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실내 변경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현행 모델의 경우 10.25인치 클러스터,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는데, 최근 두 개의 12.3인치 통합형 디스플레이가 최신 모델에 적용되고 있는 만큼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도 변경 가능성이 있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예상도(사진=AutoYa)

파워트레인은 기존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로 운영될 계획이다. 환경 규제 등으로 인해 2.2리터 디젤 엔진은 단종될 것으로 예상되며,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의 비중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기아 쏘렌토 부분변경 모델은 올해 하반기 정식 공개될 예정이며, 현대차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과 직접 경쟁할 예정이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실시간 핫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