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순수 전기차 브랜드 테슬라의 베스트셀링 모델인 모델 3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포착됐다. 테슬라 모델 3는 지난 2016년 첫 출시 이후 약 7년만에 선보이는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일반 자동차 브랜드의 풀체인지 모델 출시 주기에 가깝다.
이번에 미국에서 포착된 테슬라 모델 3 스파이샷은 위장막 없이 차량 덮개가 걷어진채로 포착되어 차량의 전반적인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 전반적인 차량 실루엣은 유사하나 전면 헤드램프 디자인이 크게 변경됐다. 기존 모델 대비 한층 더 날렵해진 헤드램프는 내부 디테일도 더욱 개선된 모습이다.
또한 변경된 헤드램프 라인을 따라 범퍼 파팅라인의 위치가 변경됐고, 범퍼 양쪽에 위치하던 에어 인테이크 가니쉬도 삭제되어 한층 더 매끄러운 이미지를 연출했다.
테슬라 모델 3의 페이스리프트는 기존 모델 S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달리 대대적인 변화가 이뤄진 것이 특징이다. 테슬라는 앞서 모델 S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할 때 외관 디자인은 거의 변경이 없었고, 실내는 디스플레이, 스티어링 휠 변경 정도에 그쳤다.
현재까지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후면 디자인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전면부와 유사한 수준의 변화가 이뤄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실내는 기존의 심플한 디자인을 거의 유지할 가능성이 높다. 디스플레이도 최신 가로형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으며, 스티어링 휠은 요크 스티어링 휠로 변경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올해 3분기 양산 될 것으로 알려졌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