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18일 중국 상하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3 상하이국제모터쇼에서 더 뉴 아반떼 N을 공개했다. 더 뉴 아반떼 N은 앞서 국내 시장에 출시된 7세대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고성능 N 브랜드 버전이다.
아반떼 N 페이스리프트는 완성도 높은 기본 모델 디자인에 더해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고성능의 역동적인 주행 감성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기본 모델 대비 블랙 트림부를 확대하고 외장 칼라 가니시를 더해 한층 더 낮은 자세로 완성됐다. 특히 더욱 볼드해진 범퍼의 캐릭터는 고성능의 역동적이고 공격적인 모습을 구현한다.
또한 아반떼 N 페이스리프트 모델부터 N 모델에 처음 적용되는 블랙아노다이징 엠블럼은 스포티한 이미지를 한층 끌어올렸다. 여기에 전면 방향지시등은 주간주행등과 일체형 2 Way 방식을 적용해 기존 벌브 램프 대비 세련미를 더했다.
측면부에는 사이드실 몰딩을 포함해 앞뒤 범퍼를 아우르는 N 전용 레드 스트립이 적용돼 고성능차만의 차별화된 인상을 부각한다. 새로운 리볼버 디자인의 19인치 휠은 고성능 차량의 이미지를 강조하며, 블랙 컬러 19인치 N 퍼포먼스 휠은 옵션으로 운영될 전망이다.
후면부에도 블랙 범퍼가 확대 적용됐으며, 범퍼 보트 테일링 디테일을 추가해 고성능차만의 스포티한 이미지를 부각함과 동시에 공력 개선 효과도 더했다. 또한 범퍼 하단 리어 디퓨저 가나시, 중앙에 위치한 삼각 리플렉터, 듀얼 머플러 팁 등 N 브랜드의 고유 디자인도 반영됐다.
파워트레인은 기존 최고출력 280마력, 최대토크 40kg.m를 발휘하는 2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이 유지되며, 변속기는 6단 수동변속기와 8단 N DCT가 탑재된다. 또한 전면 범퍼 하단에 레이더 센서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차간거리 유지가 가능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적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현대차 아반떼 N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올해 하반기 국내 시장에 출시 예정이며, N 라인 모델도 함께 추가될 전망이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