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Jun 01. 2023

"1,800만 원대 압도적 가성비" 더 뉴 티볼리 출시

KG모빌리티가 소형 SUV 티볼리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더 뉴 티볼리(에어)’를 1일 출시했다. 티볼리는 지난 2015년 출시한 소형 SUV로 국내 소형 SUV 시장 성장을 이끌어온 대표 모델이다.

더 뉴 티볼리

더 뉴 티볼리는 모던하고 볼륨감 있는 범퍼 디자인을 바탕으로 스포티한 형상의 인테이크 그릴을 통해 강인한 이미지를 표현하였으며, 에어 인테이크 홀의 기능적인 요소를 개성있게 연출해 실용성과 독특한 매력을 제공한다.


새로운 디자인의 18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휠 및 18인치 블랙 다이아몬드 커팅 휠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트림에 따라 16인치 알로이 휠과 17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휠이 기본 적용된다. 토레스의 인기 컬러인 아이언 메탈 컬러를 추가하여 원톤 컬러 5가지, 투톤 컬러 5가지 등 총 10가지의 바디컬러를 운영한다.

더 뉴 티볼리 실내

또한 인테리어 디자인은 플로팅 타입 AVN과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를 새롭게 적용하여 보다 모던한 감성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실용성 있게 완성하였다. 천연가죽시트 인테리어는 새롭게 선보인 오렌지 인테리어 패키지와 그레이 투톤, 블랙인테리어 등 3가지를 준비해 개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더 뉴 티볼리 적재공간

또한 준중형 SUV 수준의 넓은 공간을 자랑하는 더 뉴 티볼리 에어는 2열 폴딩시 1,440L의 넓은 적재 공간과 최대 1,879mm의 길이로 소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캠핑은 물론 차박 등 아웃도어활동을 중시하는 유저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더 뉴 티볼리

더 뉴 티볼리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파워트레인을 확대했다. 강력한 파워트레인이 선사하는 주행의 즐거움을 중시하면 1.5 가솔린 터보 모델과 1,800만 원대의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1.6 가솔린 모델까지 두 가지로 운영된다.

더 뉴 티볼리

1.5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163마력, 최대토크 26.5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고, 1.6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126마력, 최대토크 15.8kg·m를 발휘한다. 두 파워트레인의 복합연비는 각각 12.0km/L, 11.6km/L며, 모두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된다.

더 뉴 티볼리 에어

커넥티드카 서비스 인포콘의 올인원 서비스 무료 사용기간을 2년에서 5년으로 확대 운영한다. 아울러 인포콘이 고객들의 앱 사용 편의성을 증진하기 위해 앱의 UI를 변경하였으며, 기존 제공하고 있는 ▲원격제어 ▲안전 및 보안 ▲차량관리 ▲정보 ▲엔터테인먼트 등의 서비스와 더불어 새롭게 시작한 ‘마이카 알람’ 서비스를 지원한다. 

더 뉴 티볼리

더 뉴 티볼리(에어 포함)는 안전운행에 도움을 주는 능동형 안전기술 딥컨트롤이 적용된다.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AEB)을 시작으로 ▲전방 추돌 경고(FCW) ▲차선 이탈 경고(LDW) ▲차선 유지 보조(LKA) ▲부주의 운전 경고(DAW) ▲안전거리 경고(SDW) ▲앞차 출발 경고(FVSW) ▲중앙 차선 유지 보조(CLKA) 등 총 14개의 안전운전 보조 시스템을 적용하였다.


특히 안전에 집중해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동급 최다 7개 에어백이 적용됐으며, 차체의 79% 고장력 강판을 사용하여 안전성 확보는 물론 어떠한 도로 환경에서도 최고의 주행성능을 발휘하는 4WD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어떠한 지형의 도로에서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더 뉴 티볼리 에어 & 더 뉴 티볼리

한편, 더 뉴 티볼리 및 더 뉴 티볼리 에어의 판매 가격은 1.6 가솔린 모델은 ▲V1(A/T) 1,883만 원 ▲V3 2,244만 원이며, 1.5 가솔린 터보는 ▲V5 2,209만 원 ▲V7 2,598만 원이다. 더 뉴 티볼리 에어는 ▲A5 2,294만 원 ▲A7 2,698만 원이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작가의 이전글 "가격 인상 실화?"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 확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