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Jun 01. 2023

"가격 인상 실화?"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격 확정

현대자동차 쏘나타 디 엣지 하이브리드 모델의 정식 가격이 확정됐다.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상품성 강화와 함께 기존 모던, 프리미엄 플러스, 인스퍼레이션으로 구성되던 세 가지 트림이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인스퍼레이션으로 개편되며 가격이 인상됐다.

현대차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가장 기본 트림인 프리미엄 트림의 가격은 하이브리드 세제 혜택 적용 후 3,162만 원이다.(개소세 3.5% 기준) 기존 모던 트림과 비교하면 216만 원 인상됐다.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12.3인치 디스플레이 및 4.2인치 컬러 LCD 디지털 클러스터가 기본으로 적용된다.


기존 프리미엄 플러스 트림을 대체하는 익스클루시브 트림의 가격은 3,529만 원이다. 기존 프리미엄 플러스 트림의 가격과 비교하면 324만 원이나 인상됐다. 익스클루시브 트림부터는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및 내비게이션이 기본 적용되며, 고속도로 주행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 지능형 안전 기술이 대부분 기본 탑재된다.

현대차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실내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 트림은 3,891만 원이다. 기존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 대비 185만 원 인상됐다. 디지털 키 2,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빌트인 캠 2 등 기존 모델 대비 사양이 강화됐다. 인스퍼레이션 트림의 선택옵션을 모두 선택한 풀옵션 모델의 가격은 4,190만 원이다.

현대차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152마력, 최대토크 19.2kg.m를 발휘하는 2리터 가솔린 엔진 기반 하이브리드 시스템이다. 전기 모터의 출력이 더해진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은 195마력으로 기존 모델과 동일하다.

현대차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동일하지만, 주행 성능이 개선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그룹 신형 하이브리드 모델에 적용되고 있는 e-모션 드라이브(e-다이나믹 드라이브, e-컴포트 드라이브)가 적용됐다. e-모션 드라이브는 전기모터를 이용해 차량의 선회 안전성을 높이거나, 요철을 지날 때 차량 거동을 안정화 하는 기술이다.

현대차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한편,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공인 연비는 16인치 휠 기준 19km/L이고, 17인치 휠 17.8km/L, 18인치 휠 17.1km/L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작가의 이전글 "존재감 폭발" 싼타페 풀체인지 방향지시등 살펴보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