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Jul 24. 2023

"M5의 가성비 버전" 쏘나타 N 드디어 출시하나?

지난 5월 현대차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된 가운데, 새로운 위장막 차량이 포착됐다. 현행 모델이 일반형 모델과 N 라인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N 모델로 추정되는 테스트카가 포착되어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쏘나타 N으로 추정되는 테스트카(사진=보배드림)

테스트카는 두꺼운 위장막으로 가려져 있지만, 고성능 N 브랜드 디자인 요소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측면 하단부에 적용된 레드 컬러 사이드 스커트다. 벨로스터 N, 아반떼 N 등 N 모델에 모두 적용된 디자인으로 쏘나타 N 라인에는 적용되지 않은 디자인이다.


또한 휠 안쪽 역시 레드 컬러로 마감된 브레이크 캘리퍼가 적용됐다. 이 부분 역시 현대자동차 N 모델에 적용된 것과 동일한 모습이다.

쏘나타 N으로 추정되는 테스트카(사진=보배드림)

후면부 특징은 양쪽으로 나뉘어진 듀얼 머플러다. 현행 모델 기준 2.5 가솔린 터보 모델에 듀얼 머플러가 적용되는 만큼 테스트카는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적용된 것으로 예상된다.

쏘나타 N 라인

쏘나타는 8세대 모델부터 N 라인 모델이 운영됐다. 최고출력 280마력을 발휘하는 2.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N 모델 못지않은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데, e-LSD, 전자제어 서스펜션 등 N 모델 특화 사양은 제외됐다.

아반떼 N

현재까지 쏘나타 N 모델 출시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테스트카가 쏘나타 N 모델이라면 앞서 언급된 e-LSD, 전자제어 서스펜션, 가변배기 시스템 등 N 특화 사양이 대거 적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 쏘나타

한편, 현대차 쏘나타는 2.0 가솔린, 1.6 가솔린 터보, 2.0 LPG, 2.0 하이브리드, 2.5 가솔린 터보 등 5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된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작가의 이전글 "압도적 존재감" 제네시스 GV90은 이런 모습?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