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Jul 25. 2023

"깡통은 이런 모습?" 싼타페 풀체인지 기본 모델 포착

현대자동차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 디 올 뉴 싼타페의 디자인이 공개된 가운데, 기본 모델로 추정되는 차량이 도로에서 포착됐다. 현재 공식 공개된 모델은 최상위 캘리그래피 트림의 디자인으로 다른 모델과 마찬가지로 엔트리 트림은 별도의 디자인으로 운영될 전망이다.

싼타페 풀체인지 테스트카(사진=유튜브 숏카 SHORTS CAR)

유튜브 채널 ‘숏카 SHORTS CAR’에 게재된 싼타페 풀체인지 차량은 그동안 포착됐던 차량과 다른 디자인이 적용됐다. 전면 H 주간주행등은 동일하지만, 그릴 안쪽에 수평형 주간주행등은 제외됐다. 또한 상하단은 그레이 컬러의 격자 패턴이 적용됐다.

싼타페 풀체인지 공식 이미지

범퍼 하단부 역시 전반적인 H 가니시 레이아웃은 동일하지만, 파라메트릭 패턴 그릴은 평범한 가로형 그릴로 변경됐다. 사진상으로 확인되지 않았지만, 방향지시등 역시 주간주행등과 별도로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싼타페 풀체인지 테스트카(사진=유튜브 숏카 SHORTS CAR)

후면부의 전반적인 디자인은 동일하다. 각진 박스형 다자인에 테라스 콘셉트 테일게이트 하단으로 테일램프가 적용됐다. 전면과 동일한 H 패턴 라이트가 적용됐는데, 좌우로 긴 H 디자인과 범퍼 하단에 방향지시등이 눈에 띈다.

싼타페 풀체인지

숏카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서 사진을 접한 네티즌들은 “블랙이 현재까지 탑”, “아니 기본형이 더 낫잖아!” 등의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봉고차 만들었네…”, “쏘렌토 승” 등의 아쉬운 반응도 이어졌다.

싼타페 풀체인

한편, 현대차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의 자세한 사양 및 제원은 다음달 10일 정식 공개될 예정이며, 출시 역시 8월 중으로 예고됐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작가의 이전글 "못 생겼지만, 오히려 좋아" 싼타페 역대급 2열 공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