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Aug 04. 2023

"하이브리드는 이렇게?" 신형 카니발 후면 살펴보니

기아 4세대 카니발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후측면 예상도가 등장해 화재다. 최근 유튜브에서 신차 예상도 제작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뉴욕맘모스’는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완성도 높은 예상도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예상도(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공개된 예상도는 기아의 최신 디자인을 반영한 신형 카니발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 가로로 길게 이어지는 테일램프는 양쪽 끝단에 세로 라인이 추가됐다. 전반적인 램프 내부 디테일은 셀토스와 유사하며, 안쪽에 일자 무늬를 추가해 디자인 디테일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측면 디자인은 큰 변화가 없다. C 필러 뒤쪽에 위치하는 상어 지느러미 형태의 크롬 가니시가 유지됐으며, 신규 휠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최근 기아는 도형 형태의 개성있는 휠 디자인을 신차에 적용하고 있는 추세다.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예상도(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앞서 공개된 전면부 역시 기아 최신 디자인이 대거 반영됐다. 최근 공개된 쏘렌토 페이스리프트와 유사한 세로형 램프와 스타 맵 시그니처 주간주행등이 대표적이다. 해당 디자인은 모닝, 쏘렌토, 카니발 등 기아 RV 모델의 최신 패밀리룩으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사진=Carscoops)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함께 기아의 하반기 주력 신차다. 특히 신형 카니발에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최초로 탑재되는 만큼 소비자들의 기대가 크다.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현대차그룹의 주력 하이브리드 엔진인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다.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 230마력을 발휘하는데, 3.5리터 가솔린 모델 대비 출력이 상대적으로 낮다. 다만 낮은 배기량과 높은 연비로 유지비가 저렴한 것이 장점이다.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사진=Carscoops)

이외에 2.2리터 디젤 엔진, 3.5리터 가솔린 모델은 현행 모델과 동일하게 유지될 전망이다. 두 엔진 모두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한편,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이르면 11월 정식 공개 및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작가의 이전글 BMW 뉴 X5·X6 M 출시, "최고출력 625마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