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Aug 09. 2023

2열 센터시트 탈부착 가능, 신형 파일럿 사전계약 실시

혼다코리아가 10일(목) 8인승 대형 SUV 올 뉴 파일럿의 온라인 사전계약을 실시한다. 올 뉴 파일럿은 8년만에 세대변경을 거친 4세대 모델로 오는 8월 29일 국내 공식 출시 예정이다.

혼다 올 뉴 파일럿

신형 파일럿의 외관은 혼다 SUV 패밀리룩으로 심플하고 견고한 정통 SUV 스타일링을 채용했다. 이전 세대 대비 전장, 전고, 휠 베이스가 모두 증가해 더 커진 차체 크기와 역동적인 비율, 과감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동급 최고 수준의 승차공간 및 적재공간 등 대형 SUV의 기본기를 갖췄다. 1열부터 3열까지 모든 탑승자가 편안하게 탑승 가능하며, 폴딩 기능이 탑재된 2열 시트 및 탈부착 가능한 2열 센터시트로 가족 구성이나 사용 목적에 맞게 다양한 승차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혼다 올 뉴 파일럿 실내

3열 뒤 적재공간도 이전 대비 증가했으며, 트렁크 하부에는 2열 센터 시트 수납이 가능한 추가 적재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올 뉴 파일럿의 파워트레인은 3.5리터 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89마력, 최대토크 36.2kg.m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하며, 파일럿 최초로 10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됐다. 또한 도심과 아웃도어 모두를 아우르는 전천후 SUV에 걸맞게 운전 상황에 따른 7가지 주행 모드(Normal, Sport, ECON, Snow, Trail, Sand, Tow)를 제공한다.

혼다 올 뉴 파일럿

운전자 주행 보조시스템 혼다 센싱도 업그레이드되었다. 90도 시야각의 카메라와 120도 광각 레이더를 새롭게 적용해 더 넓은 영역을 보다 정확하게 감지할 수 있다. 이외에도 혼다의 독자적인 안전 차체 설계 기술인 ACE™(Advanced Compatibility Engineering) 차체 구조와 개선된 에어백 시스템을 적용했다.


한편, 혼다 올 뉴 파일럿은 엘리트 단일 트림으로 판매되며, 외장 컬러는 화이트, 메탈, 블랙 총 3가지로 운영된다. 또한 사전계약 후 구매 고객 대상으로 혼다 골프 캐디백을 증정한다.



작가의 이전글 "아이오닉 5 잡을까?" 토레스 EVX 특장점 살펴보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