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오는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최근 스파이샷이 국내외 도로에서 포착되고 있다. 이와 함께 완성도 높은 예상도가 공개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최근 국내 신차 예상도 유튜버 ‘뉴욕맘모스’는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후측면 예상도를 공개했다. 공개된 예상도는 현행 G80 모델과 최신 스파이샷, 그리고 제네시스 X 콘셉트카의 디자인 요소가 곳곳에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후면 범퍼 파팅라인까지 길게 이어진 테일램프다. 기존 쿼드램프와 스타일은 비슷하나 좌우로 더 길어진 타입이 적용됐는데, 제네시스 X 콘셉트, X 스피디움 콘셉트, X 컨버터블 콘셉트에서 선보인 디자인이다.
또한 범퍼 하단에 삼각형태의 트윈 머플러 가니시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부분 역시 제네시스 X 콘셉트, X 스피디움 콘셉트, X 컨버터블 콘셉트 등에서 선보인 머플러 디자인이다.
현재 포착된 최신 테스트카 스파이샷에서도 해당 디자인과 유사한 머플러 가니시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현행 머플러 팁 대비 스포티한 느낌을 더했는데, 단순히 장식일 뿐 실제 머플러는 하단에 히든 타입으로 변경된다.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동일한 2.5리터 가솔린 터보, 3.5리터 가솔린 터보 모델로 운영되며, 스포츠 패키지 모델이 별도 운영된다. G80 스포츠의 경우 후륜 조향 시스템이 적용되어 한층 더 뛰어난 운동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제네시스 G80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정식 공개는 오는 10월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