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토이슈 Jun 22. 2023

초경량 미드십 스포츠카, 로터스 '에미라' 국내 첫 선

영국 스포츠카 브랜드 ‘로터스(LOTUS)’의 마지막 내연기관 초경량 스포츠카인 ‘에미라(Emira)’가 국내 소비자들에게 첫 선을 보입니다.


로터스 공식 수입사 로터스카스코리아는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1층 이벤트홀에 ‘에미라’ 팝업 전시를 오픈하고, 오는 7월 31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로터스는 1948년부터 이어져 온 75년의 역사를 토대로 페라리, 포르쉐와 함께 세계 3대 스포츠카 제조업체로 꼽히는 브랜드입니다. 경량화로 이뤄낸 경쾌한 핸들링과 매혹적인 디자인으로 ‘초경량 퓨어 스포츠카’라는 독보적인 정체성을 자랑하는 로터스는 F1 경기에서 총 79회의 우승 트로피를 거머쥔 바 있습니다.


이번에 전시하는 차종은 ‘에미라 V6 퍼스트 에디션’인데요. 3,456cc의 V6 토요타 엔진, 최고속도 290km/h, 최고출력 400마력 등 높은 주행 성능을 자랑합니다. 반면 공차 중량은 1,405kg로 경량화를 이뤄낸 덕분에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걸리는 시간이 4.3초에 불과합니다. 이국적인 슈퍼카 디자인에 산뜻한 세네카 블루 컬러로 시각적인 매력을 더했습니다.


에미라는 6단 수동 모델과 자동변속 모델이 동시 출시될 예정으로 사용자의 운전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특히 에미라는 로터스의 마지막 수동 모델이라는 점에서 출시 전부터 국내 수동 변속기 매니아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또한 후륜 구동에 미드십 엔진까지 더해진 주행 성능 기반으로 초경량 스포츠카 특유의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로터스카스코리아는 이번 에미라 팝업 전시를 시작으로, 공식 전시장을 오는 9월 말 강남 수입 자동차 핵심 상권 내 오픈하고, 에미라 사전 예약도 동시 진행할 예정입니다. 


로터스카스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팝업 전시를 통해 스타일리시한 드라이빙 감각을 선사하는 에미라를 국내 고객들에게 미리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로터스 영국 본사가 한국을 핵심 시장으로 생각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국내 마케팅 지원은 물론 판로 확대를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로터스 영국 본사의 APAC(아시아태평양), 중동아시아 지사장 다니엘 발머는 “보다 많은 한국 고객들이 로터스의 기술력과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프리미엄 자동차 유통판매의 오랜 역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업구조의 개편과 확장을 통해 종합 모빌리티 사업을 선도하고 있는데요. 올해 5월 로터스와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며 로터스카스코리아를 설립했습니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국내 유일의 로터스 공식 수입사로서 단독 유통을 진행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아우디 'Q4 e-트론' 사전계약 실시…6170만원부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