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토이슈 Jun 22. 2023

퍼포먼스 픽업트럭 '레인저 랩터' 사막 레이스 우승

포드의 대표적인 픽업모델 레인저의 고성능 버전 ‘레인저 랩터’가 호주에서 열린 ‘핀크 사막 레이스’에서 프로덕션 4WD 클래스 부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호주에서 진행된 핀크 사막 레이스는 호주에서 가장 까다로운 오프로드 경주 대회로 알려져 있는데요. 


핀크에서부터 약 460km 떨어진 앨리스 스프링스 지역 사이의 가혹한 지형 조건을 가진 오프로드 주행 코스를 왕복하는 이 대회에서 레인저 랩터는 프로덕션 4WD 부문에 참여해 총 주행 시간 5시간 56분 30초를 기록하며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레인저 랩터가 핀크에서 앨리스 스프링스까지 도달하는 데 걸린 시간은 2시간 51분 18초로 대회의 최단 기록 또한 경신했습니다. 앞서 레인저 랩터는 작년 11월 개최된 바하 1000대회에서도 우승을 차지했으며, 당시 운전대를 잡은 참가자 브래드 로벨과 바이엄 로벨이 이번 대회에도 참여했습니다.


포드 퍼포먼스 및 특수 차량 엔지니어링 부문 저스틴 카피치아노 매니저는 "이번 대회에 오랫동안 도전하고 싶었던 만큼 약 3년 간 노력한 끝에 우승을 차지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대회 며칠간 우리가 이뤄냈던 성과는 우리 팀의 진정한 꿈이었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한편, 포드코리아는 신형 레인저 랩터를 지난 4월 국내에 출시했는데요. 고강도 프레임을 바탕으로 제작된 레인저 랩터는 2.0L 바이터보 디젤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차체에 즉각적으로 파워를 전달해 거친 오프로드 환경에서도 거침없는 주행력을 보여줍니다. 랩터의 연비는 9.0km/L(복합연비 기준)이며, 최고 출력 210마력과 51kg∙m의 최대 토크를 실현합니다.


레인저 랩터의 디자인은 글로벌 트럭 디자인 DNA를 토대로 강인하면서도 다양한 사용 목적에 부합하는 실용적인 내∙외부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포드의 시그니처 싱크4 시스템을 통해서도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 및 전방 감지 시스템이 장착된 360도 카메라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적용되어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이어 갈 수 있습니다.


포드 넥스트 제너레이션 레인저 랩터의 국내 판매 가격은 7,990만원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초경량 미드십 스포츠카, 로터스 '에미라' 국내 첫 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