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dventureun Jun 30. 2020

do not dwell on the past.

이사야 43:18-21

이사야 43:18~21

18. 너희는 이전 일을 기억하지 말며 옛날 일을 생각하지 말라

19.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반드시 내가 광야에 길을 사막에 강을 내리니

20. 장차 들짐승 곧 승냥이와 타조도 나를 존경할 것은 내가 광야에 물을, 사막에 강들을 내어 내 백성, 내가 택한 자에게 마시게 할 것임이라

21.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를 찬송하게 하려 함이니라


Forget the former things; do not dwell on the past.


때로 앞으로 나아가야 할 때 과거의 실패 경험은 나의 자신감을 무너뜨리고

소망 보다는 두려움에 지배 당하곤 한다.


과거의 추억 때문에 끊어내야 하는 것들을 끊어내지 못할 때가 있고

과거의 상처 때문에 애쓰는 내가 되기도 한다.


이런 연약한 나에게 하나님은 다시 새 일에 대한 소망을 주신다.

하나님은 내게 비전들을 주셨고, 그 것을 하나님께서 이루어 나가고 계신다.


직장에서 선한 연향력을 끼치며 사는 것,

그리고 좋은 엄마가 되는 것,

그리고 언젠가 하나님을 전하러 선교를 가는 것.


모든 것이 나의 만족을 위해서가 아닌, 하나님을 찬송하는 임이 목적이 되기를. 기도하며 자야겠다.


[기도]

사랑하는 주님, 하나님이 제게 주신 목적들을 자주 잊습니다.

그러나 오늘 제가 왜 살아가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해주셔서 감사드려요.

제가 자꾸 과거에 연연해 하며 두려움으로 떨지 않고,

항상 미래와 소망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앞으로 당당하게 전진하는 제가 되게 해주세요.

주님 마음을 제게 주시고, 주님의 사랑으로 가득차서

받은만큼 주려 하지 않고

받은 것보다 더 주려 하는 제가 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매거진의 이전글 창고의 보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