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dventureun Jul 13. 2020

돌려 받지 않아도 괜찮아

시편 146편

하나님께 소망을 두는 자의 복 시편 146:1~5      

      1      여호와를 찬양하라. 오 내 영혼아, 여호와를 찬양하라.

      2      내가 평생 여호와를 찬양하겠고 내가 존재하는 한 내 하나님을 찬양하겠습니다.

      3      왕들을 의지하지 말고 사람의 자손들을 의지하지 마십시오. 거기에는 도움이 없습니다.

      4      그 숨이 떠나가면 땅으로 돌아가고 바로 그날에 그들의 계획은 사라집니다.

       5      야곱의 하나님을 도움으로 삼고 그 하나님 여호와를 바라는 사람은 복이 있습니다.


사람을 의지하면 그 곳에는 도움이 없습니다.

사람의 계획은 쉽게 사라집니다.

여호와의 계획, 나를 도와주시는 하나님을 바라봅니다.


변하기 쉬운 사람의 마음을 의지하다 보면

그 마음이 변할까 두렵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계획을 신뢰하기로 합니다.

내가 여호와를 찬양하는일에 더 신경쓰기로 합니다.

하나님은 속박된 나를 자유케 하신 분이니까요.


선교 현지에서 나는 얼마나 자유 했었나요.

그냥 내가 할 일은 사랑을 전하는 일이었으니까요

돌려 받을 수 있을지 걱정하지 않았을 때는 

참 자유하게 사랑을 했었는데

돌려 받을 수 있을지 걱정하며 주는 사랑은 참 나를 어렵게 합니다.


사랑하는 주님,

제 안에 아직 굳건히 남아있는 거절에 대한 두려움의 마음을 치유하여 주세요.

그래서 제가 더 온전히, 그리고 받을 것을 기대하지 않으며 사랑하는 마음을 허락해주세요.

주님, 저의 연약함이 저를 갉아 먹는 일을 멈추게 해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때에 맞춘 가장 선한 계획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