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dventureun Sep 01. 2020

새 포도주는 새 부대에

누가복음 5장 38절


(눅 5:37)

새 포도주를 낡은 가죽 부대에 넣는 자가 없나니 만일 그렇게 하면 새 포도주가 부대를 터뜨려 포도주가 쏟아지고 부대도 못쓰게 되리라

(눅 5:38)

새 포도주는 새 부대에 넣어야 할 것이니라


하나님은 내게 복음을 깨닫게 하시고, 사랑을 알려주시고, 소망을 주셨다.

내 삶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을 기대하게 하시고 꿈을 꾸게 하셨다.


하지만 나는 아직도 낡은 생각의 습관들을 벗어내지 못하곤 한다.

하나님이 역사해주시고 성령님을 통하여 변화시켜주신 내 영혼을

고난을 묵상하고, 거절을 묵상하고, 두려움을 묵상하며 낭비하곤 한다.


오늘은 말씀을 통해 내가 아무리 착하게 살아도, 율법을 따르며 도덕적으로 살아도

나는 죄인이며, 보이지 않는 죄를 짓고 있음을 깨닫게 하신다.


깨끗하고 반짝이는 '새 부대'가 되기 위해서

매일 회개하는 습관을 기르고

하나님 앞에서 나의 죄를 고백하며

"하나님 저를 용서하시고 하나님을 더욱 닮아 가게 해주세요.

제가 지은 죄를 반복하지 않게 해주세요.

주님 도와주세요."

기도 하고 자야지.




매거진의 이전글 RESTORE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