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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문체분석 서비스, 인공지능의 개인화

뉴스 스크랩

기사 제목: 트렌드마이크로,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 이메일 사기 방지용 문체 분석 기술 선보여

기사 링크:https://www.trendmicro.com/ko_kr/about/newsroom/press-releases/2018/2018-04-25.html

사이버보안 솔루션 회사 트렌드마이크로(TrendMicro)에서 비즈니스 이메일 침해(BEC)를 막기 위한 전략으로 트렌드마이크로 문체 DNA 서비스(TrendMicro Writing Style DNA)를 업계 최초로 개발했다. 7천여개의 문체 데이터를 바탕으로 작성자의 문체구조를 파악, 사칭 의심 정황이 포착될 경우 그 문체를 훈련된 AI의 모델과 비교한 후 추정 발신자, 수신자 및 기업 IT 부서에 경고 알람을 발송한다.


핵심 기술 및 비즈니스 소개

관련기술:NLP

인간의 표현하는 자연어(일상 속 대화 표현, 의사소통을 위한 텍스트 등)을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값으로 변환 처리하는 구현과정을 의미한다.   

위 단계는 자연어를 토큰화 및 벡터화한 이후 ‘해석’하는 과정의 단계를 나타낸다. 

NLG

자연어처리(NLP) 기술의 일종으로, 컴퓨터가 이해한 자연어를 바탕으로 직접 자연어를 생성한다.

-자연어 생성모델 GPT-3





시사점 및 인사이트


개인화(Personalization)

소비자의 이름, 관심사, 과거 구매이력을 기반으로 시장에 전달할 메시지를 조정하여 특정 고객에 맞는 마케팅 메시지를 만들어내는 것을 말한다. 

개인 간의 차이를 수용하는 기술로 정의되기도 한다.

 

지금까지 ‘인간과 유사하게’를 목적으로 연구되는 NLG였으나, 앞으로는 개개인의 차이를 반영하여  ‘어떤 인간’인지에 대한 특정성 고려의 단초가 될 것으로 예상

조잡한 AI 글쓰기 모델의 몰락과 동시에 인공지능 시장에서도 퍼스널브랜딩의 전략이 통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됨.


같이 생각해 볼 만한 논점


1. 범용적이고 일반적인 ‘인간의 지능과 사고방식’을 모델링한 기존의 인공지능의 역사에서 특정 인간의 포인트와 특성을 짚어내는 ‘AI 문체분석 서비스’는 어떤 의의를 지니나? 


2.  ‘특정인의 포인트와 특성을 짚어내는 것', 즉 인공지능의 ‘개인화’ 방식 관련 활용분야에 대해 생각해보자.



작성자: ITS 22기 조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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