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지연 Oct 01. 2016

어떤 것이든 시간이 지나면 그리움이 된다

가끔 네 생각이 나. 


분명 그때는 그의 그런 행동이 싫었는데

그래서 그를 보지 않는 것이 훨씬 좋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이상하다 

왜 자꾸 그가 생각나는 걸까.

그렇게 싫었던 그의 행동이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여겨지고, 

왜 이렇게 보고 싶어 지는 걸까.


분명 헤어져도 아무렇지 않을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누군가를 마음에서 비워낸다는 것은 

아픈 기억뿐 아니라 즐거웠던 기억들마저 지워야 하는 것임을.

그와 사랑을 속삭이고, 가슴 설레었던 감정들마저 뭉개버려야 하는 것이었다.  


간신히 내가 싫어했던 그의 행동들을 하나 둘 상기하며,

상처받은 마음을 들여다봐도

어느새 다시 차오르는 그대라는 사람. 


내 손을 잡았던 너의 온기, 

내 머리를 쓰다듬곤 했던 너의 촉감까지도 생생히 살아난다. 

 

그토록 원하던 이별을 했는데 

왜 한참이 지난 지금에서야 마음이 진정되지 않는 걸까.


깨달았다. 

너의 행동을 미워했던 것은

모두 너를 많이 사랑했기 때문이라는 것을.


너를 비워내려 애썼던 것도 

사실은 네가 다시 차오를까 봐 두려워 아등바등했던 것임을. 


사람과 사람이 만나 맞춰가는 것도 힘들지만,

그것보다 더 어려운 것은 

가슴속에 박혀버린 누군가를 지우는 일이었다. 


너로 인해 눈물을 흘려야 했던 기억들을 겨우 기억해내도 

어느새 행복하고, 즐거웠던 기억들이 가득 밀려와 

도저히 밀어낼 수 없어 그 자리에 멈춰 눈물만 흘리게 하는 사람.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 도저히 잊을 수 없는 감정을 느끼곤 한다.


그리고 우린 그것을 첫사랑이라고 부른다. 

첫사랑, 가장 처음 사랑한 사람이 아닌 

처음 사랑한 것처럼 가장 순수하고 진심으로 사랑했던 사람


나의 첫 사람. 

나의 청춘, 

너의 웃음,

나의 눈물,

너의 온기,

나의 그리움,

너의 추억.


모두 안녕.  


한땐 나를 아프게도 했던 당신이지만, 

지금은 오로지 사랑뿐이라는 걸. 

알까요. 


이렇게 당신이 그리워질 줄 그때는 몰랐는데. 


정말 사랑했던 사람아. 

그리고 미워했던 사람아. 


항상 행복하길. 

그리고 언제나 내 마음 깊이 남아있길. 


안녕. 

 


매거진의 이전글 당신의 파스타, 당신의 처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