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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스마트스토어 해시태그 최적화 하는 방법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해시태그로 상위 노출과 최적화를 노리자


안녕하세요. 이제는 디자이너가 아닌 사업을 꿈꾸는 예비 사업자 다구몬입니다 :)


지난 시간에는 페이스북 광고 관련하여 우리 구독자님과 함께 "광고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큰 도움이 되었을까요? 작은 거 하나라도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 후, 해시태그로 상위노출과 최적화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루어보려고 합니다.



사실, 네이버 상위노출의 경우 해시태그로 결판를 볼 수가 있습니다!!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보통 상위노출을 하는 방법 중 하나는 광고 비용에 예산을 사용하여 돈으로 노출시키는 방법이 가장 쉽습니다.


다만, 여기서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이야기는 꼭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과 최적화를 위해서 "돈을 쓸 필요는 없다"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해시태그만으로도 충분히 노출되기 쉽습니다. 네이버 쇼핑을 들어가면 소비자가 검색한 검색어에 따라서 유사 상품들을 보여주기 때문에 해시태그를 잘 이용해서 노출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해시태그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 스토어 경쟁사를 찾으세요

- 구독자님께서 판매하고 싶은 제품의 경쟁사를 "네이버 쇼핑"을 통해 찾아야 합니다.


다시 말하자면, 구독자님께서 판매하고 싶은 제품의 경쟁사를 알아야 합니다. 유사 판매 상품 중 광고가 아닌 일반 판매를 하고 있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사이트를 찾아야 합니다. (어떤 해시태그를 이용하여 판매 중인지를 파악하고 분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구독자님께서 판매하고 싶은 제품이 "색깔 휴지"라면 네이버 쇼핑 사이트에 들어가 해당 키워드를 검색합니다. 검색에서 "색깔 휴지"를 검색하여 아래 사진처럼 상품을 등록한 판매사이트의 정보들이 나오게 됩니다.




보이는 이미지에서 알 수 있는 점은 꼭 "색깔 휴지"가 아닌 상품이더라도 해시태그를 이용하여 노출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돈 휴지가 가장 큰 예시가 되겠네요.)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꼭!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이용하여 판매 중인 상품(사이트)을 찾아야 합니다. 타 플랫폼(쿠팡, 11번가 등)을 이용하여 광고 노출에 힘을 쓴 곳들을 볼 것이 없습니다. (해시태그를 이용하지 않았기 때문)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활용하여 판매 중인 사이트를 찾으셨다면, 해당 판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스마트스토어 제목 키워드를 메모하세요!

- 제목은 키워드 노출을 시켜주는 기반입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는 특성상 키워드를 기반으로 판매 상품을 노출시키기 때문에, 키워드를 노출할 수 있는 제목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위 사진처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판매 사이트를 찾으면 나오는 판매 접속 사이트입니다. 이때 "돈 색깔 휴지 롤 티슈 넵킨 달러 집들이 대박기원 개업 선물 화장지"라는 제목 키워드를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제목은 아니지요. 제목의 의미보다 키워드를 노출하여 상위노출이 될 수 있도록 설정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다시 정리해서 말씀드리자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는 "키워드를 기반으로 노출시켜 주는 케이스가 많기 때문에 제목에도 키워드를 적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경쟁 사이트에서 스크롤을 쭈욱 내려서 해시태그를 찾으세요.

- 관련 태그를 찾으면 됩니다.



상세페이지 아래로 스크롤을 쭈---욱 내리다 보면 "관련 태그"란이 보입니다. 관련 태그는 해시태그와 동일 단어입니다. 여기서 판매 중인 경쟁사가 어떤 태그를 활용하여 상위노출과 최적화를 하였는 지를 파악해야 합니다. (메모장에 꼭 적어놓으세요)



위와 같은 방법으로 경쟁사 5~7곳을 찾아서 제목 키워드와 관련 태그를 어떻게 활용을 해서 사용하고 있는 지를 분석해야 합니다.


구독자님께서 판매하실 상품의 제목 키워드와 해시태그를 경쟁사 키워드에서 추출하여 사용하시면 보다 빠르게 진행이 가능할 거예요!


해시태그와 제목 키워드는 사용자가 사고 싶은 것 (원하는 것)을 검색 창에 쳤을 때 노출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해시태그 설정과 제목 설정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선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돈 투자를 안 하고 최대한의 효율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죠) 매출 달성을 하기 위한 기본 중에 기본이지만, 기본인 만큼 중요도도 굉장히 높습니다 :)





지금까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제목 키워드 설정과 해시 태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 시간에는 쿠팡 해시태그 활용 방법에 대해서 다루어보려고 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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