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해시태그로 최적화와 상위 노출을 노리자.
안녕하세요. 구독자님들 :)
언젠간... 사업을 꿈꾸는 예비 사업자 다구몬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해시태그 설정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의 경우 상위노출과 최적화를 가장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첫 번째로는 "돈 투자(광고)"였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제가 이야기를 전하고 싶었던 포인트는 돈으로 해결하는 것이 아닌 "해시태그" 설정과 "제목 키워드 도출"을 하여 상위노출과 최적화를 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전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https://brunch.co.kr/@b173b5d6754b4b4/21
-> 아직 해당 포스팅을 보지 못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많으니까 꼭 한 번 읽어주세요!!
오늘은 지난 시간과 연결선으로 쿠팡 해시태그로 상위노출 및 최적화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쿠팡도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우리는 저비용으로 최대한의 효율성을 끌어올리는 것이 최종 목표이기 때문에 돈 투자보다는 해당 쿠팡 스토어를 어떻게 하면 더 활용을 많이 할 수 있을까에 대해서 귀를 기울이는 게 좋습니다. 해시태그 설정을 통해서 노출이 될 수 있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쿠팡도 "유사 상품 및 노출"이 더 쉽게 노출할 수 있도록 관련 키워드를 도출하고 설정해야 합니다.
-> 구독자님께서 판매하게 되실 제품 이름을 "쿠팡 사이트" 검색 창에 검색하세요.
쿠팡은 쇼핑 플랫폼 1위를 차지하는 만큼 실사용자가 정말 많은 애플리케이션&웹 사이트입니다. 그만큼 쿠팡 안에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는 말이겠죠. 여기서 우리가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쿠팡 관련 태그를 이용해야 합니다. 바로 "연관 검색어 찾기"를 해야 해요.
쿠팡을 이용하는 실사용자들이 해당 제품을 어떤 연관 키워드를 사용했는 지를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구독자님께서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이 "강아지 옷"이라면 쿠팡 사이트에 접속하여 해당 키워드를 검색해야 합니다. 그러면 아래에 사용자가 검색했던 연관 검색어를 볼 수 있습니다.
-> 검색 창에서는 연관 검색어 10개의 항목들을 보여줍니다.
*이때!! 검색 창 ENTER를 누르지 말고, 말 그대로 제품 품목을 검색창에 치기만 해야 합니다.
검색 창에 제품 품명을 쳤을 때, 총 10개의 연관 검색어를 보여줍니다. 저 부분을 메모장이나 캡처를 하여 따로 기재하세요.
->해당 부분을 캡처 or 메모장에 기재하였다면 ENTER를 눌러 다음 사이트로 넘어가도 좋습니다. :)
-> 검색 결과 부분에는 연관 검색어 총 9개의 항목들을 보여줍니다.
검색창에 ENTER를 누르고 나면 또 다른 연관 검색어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총 9개 정도의 검색어들을 볼 수가 있으며, 앞 전에 본 검색어랑은 미세하게 차이가 있습니다. (겹치는 부분이 있고, 안 겹치는 부분들이 있죠?)
위와 같은 방법으로 연관 검색어를 찾아야 합니다. 키워드는 6-7개 정도를 잡아서 "검색창 부분"과 "검색 결과 부분"을 확인하여 어떤 검색어를 사용하고 있는 지를 찾고 "틀"을 잡아 쿠팡 스토어 검색 태그를 설정할 때 기재하시면 되십니다.
구독자님께서 판매하게 되실 상품의 검색 관련 태그를 설정하는 것은 상위 노출이나 최적화를 하기 위한 기본 중에 기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들 귀찮거나 놓쳐서 안 하는 경우가 다반사이기 때문에 경쟁에 이길 수 있는 유리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연관 검색어에 대한 설정은 쿠팡 스토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매출의 기반을 만들어 주는 길입니다. 심지어, 돈을 들이지 않고 최대한희 효율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이보다 좋은 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쿠팡 상품 등록 시에 꼭! 검색 태그에 연관 검색어를 넣어야 하는 이유와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오늘도,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어떤 주제를 들고 올지 열심히 구상하고 준비해서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