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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다키포스트 Oct 31. 2022

“초대박 확정!!” 역대급 가성비 3천만원대 국산 신차

르노코리아가 쿠페형 SUV XM3의 하이브리드 모델 ‘XM3 E-TECH 하이브리드’를 출시했다. 3천만 원대의 가격을 자랑하는 XM3 E-TECH가 과연 가성비를 무기로 시장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지 소비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금부터 XM3 E-TECH는 어떤 차일지 빠르게 알아보도록 하자.


E-TECH의 뛰어난 연비 효율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뛰어난 연비 효율을 자랑한다. 유럽 국제표준시험 방식(WLTP) 기준으로 리터 당 20.4km의 연비를 내며 국내에서는 17인치 타이어 기준으로 리터 당 17.4km를 낸다. 이중 도심구간 연비는 17.5km/ℓ, 고속도로 연비는 17.3km/ℓ다.


또한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전기차와 매우 흡사한 구동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는 설명이다. 르노그룹은 이를 두고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시스템이라 주장하기도 했는데, 우선 시속 50km 이하 도심구간에서는 최대 75%까지 전기차 모드로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EV 버튼’을 통해 배터리 잔여 용량과 운행 속도에 따라 100% 전기차 모드로 선택이 가능하며 회생 제동을 활용할 수 있는 ‘B-모드’가 제공된다.


E-TECH에 적용된 역대급 '이 기술'

XM3 E-TECH는 세계 최고의 모터스포츠, F1의 기술력을 머금고 있다. 다시 말해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에는 르노그룹이 F1(포뮬러원) 머신에서 운용 중인 첨단 하이브리드 기술이 접목됐다. 차량의 1.6 가솔린 엔진은 구동 전기모터(36kW / 205Nm) 및 발전 기능을 겸하는 고전압 시동모터(15kW / 50Nm)로 구성된 듀얼 모터 시스템과 결합한다. 클러치 리스 멀티 모드 기어 박스와 맞물리며 경쟁을 선도하는 하이브리드 차량 다운 에너지 효율과 역동적인 주행성을 모두 잡았다.


E-TECH의 편의 사양

XM3 E-TECH는 한층 발전한 첨단 기술 및 편의 사양으로 소비자를 맞는다. 우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차간거리경보시스템 ▵차선이탈경보시스템(LDW) ▵차선이탈방지보조시스템(LKA) ▵오토매틱하이빔(AHL) 등의 기능이 E-TECH 전 트림에 기본으로 장착된다.


나아가 전자식 변속기 e-시프터(e-Shifter)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기존 기계식 변속기보다 향상된 응답성 및 주행 성능을 구현했다.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가 새롭게 적용된 이지 커넥트 9.3인치 내비게이션은 실시간 티맵 내비게이션을 지원한다. 특히 차량 사고와 같은 긴급 상황 발생 시 24시간 전담 콜센터를 통해 긴급 구조 신고 및 사고처리를 지원받을 수 있는 콜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이외에 인카페이먼트(In Car Payment) 시스템을 도입하여 편의점, 카페, 식당, 그리고 주유소 등 특정 장소에서 판매 중인 상품을 차량 안에서 주문부터 결제, 수령까지 한큐에 해결할 수 있다.


일반 XM3와 차별화되는 디자인

XM3 E-TECH 하이브리드에서 바뀐 것은 파워 트레인과 첨단 사양만이 아니다. XM3 E-TECH는 외관 디자인에도 기존 모델과의 차별화를 꾀했다. 유럽 현지에서 상위 트림에만 적용 중인 F1 다이내믹 블레이드 범퍼를 기본으로 적용했다. F1 블레이드 범퍼는 F1 머신 등 고성능 차량의 공기 흡입구가 연상되는 형상으로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디자인적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다채롭다. 전용 컬러로 일렉트릭 오렌지와 웨이브 블루 색상을 새롭게 도입했고 여기서 나아가 인스파이어 디자인 패키지를 갖췄다. 해당 옵션 패키지를 선택하면 18인치 다이내믹 블랙 투톤 알로이 휠, 블랙 투톤 루프 및 블랙 사이드 미러 커버, 유광 블랙 B 필러 및 벨트라인 등이 추가로 제공된다. 따라서 더욱 스포티하고 세련된 이미지까지 연출하는 효과를 낸다.


이건 살짝 아쉽네

하지만 XM3 하이브리드에도 옥에 티는 존재한다. 기존 513L였던 트렁크 용량이 XM3 하이브리드로 넘어오면서 487리터로 소폭 줄어든 것이다. 트렁크 공간이 줄어든 점은 아웃도어 문화가 활성화되는 시기에 다소 아쉬운 점으로 꼽힌다. 하지만 여전히 동급 하이브리드 모델 중 최대 사이즈를 자랑한다. 이와 더블 트렁크 플로어 등 XM3만의 실용적인 공간 구성은 XM3 E-TECH 하이브리드가 패밀리카로서 손색없는 모델임을 여실히 증명한다.


에디터 한마디

XM3 E-TECH 하이브리드의 구매 가격은 트림에 따라 3,094만 ~ 3,337만 원이다. XM3 E-TECH 하이브리드는 2,30대의 첫 차 또는 그 이상 연령층의 패밀리카로도 모자람 없는 가성비 차량으로 떠오르는 중이다. 르노코리아의 판매량과 매출을 실질적으로 견인하고 있는 XM3가 하이브리드 기술까지 등에 업고 과연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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