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공개됐습니다. 정식 명칭은 더 뉴 팰리세이드죠. 2018년 말에 처음 나온 이후 4년차에 공개된건데 보도자료를 보면 설명이 쓸데없이 길어서 쉽고 짧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 페이스리프트로 전보다 더 단단한 느낌으로 바뀌었습니다. 전면부 그릴은 투싼과 비슷한 느낌이죠. 이걸 ‘파라메트릭 실드’라 부르는데, 그릴에 들어가는 플레이트들이 더 커졌고 차 앞을 뒤덮을 만큼 넓어졌습니다.
전엔 멧돼지 상이였다면, 지금은 갑옷을 입은 듯한 분위기 입니다. 그리고 주간주행등은 전보다 더 두꺼워지고 바깥으로 빠졌습니다. 현대차는 이렇게 디자인 한 이유로 차를 더 커보이게 하려는 의도가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자, 그럼 옆을 보겠습니다. 크게 바뀐건 없지만 새로운 휠 디자인이 들어갔습니다 보도자료엔 18인치와 20인치 디자인을 바꿨다고 하는데 자료엔 20인치밖에 없습니다.
이어서 뒷면은 차 범퍼 아래에 붙는 스키드 플레이트와 트레일러 히치 덮개를 넣어서 안정감 있고 넓어진 느낌을 줬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전 모델과 비교하면 큰 차이는 없어보입니다.
자, 그럼 인테리어는 어떨까요? 외관과 비교하면 큰 변화는 없습니다. 대신 하이테크느낌을 살리려고 약간 손을 댄 흔적은 보입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건 에어벤트 디자인입니다. 기존 모델은 센터패시아와 조수석에 분리된 모습으로 있었는데 이걸 길게 이어놨습니다. 덕분에 더 깔끔해지고 세련된 느낌이 납니다. 또, 에어벤트 라인 아래에 무드등이 추가됐습니다.
그리고 스티어링 휠이 달라졌습니다. 스타리아랑 거의 비슷한 모양이죠. 내비게이션 화면도 12.3인치로 더 커지면서 확실히 요즘 차 스러운 모습입니다.
이번엔 어떤 기능이 들어갔는지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짧게 요약하면 최신 기능은 다 들어갔다고 보시면 돼요. 고속도로 반자율 주행기능인 HDA의 업그레이드 버전 HDA2 가 들어가서 차선 변경까지도 차가 알아서 해줍니다.
그밖에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같이 안전을 지켜줄 기능들이 적용됐습니다.
특히 ‘디지털 센터 미러’라는게 새롭게 추가 됐습니다. 룸미러를 후방 카메라와 연결해서, 이 기능을 켜면 룸미러가 카메라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그냥 보는 것 보다 아무래도 시야를 더 넓게 확인할 수 있겠죠?
편의 기능도 꾹꾹 눌러담았습니다. 많이 들어가긴 했는데 몇 가지만 보면, 운전자 피로를 덜어주는 ‘에르고 모션 시트’가 들어갔고 2열 벤치 시트 통풍 기능과 3열 시트열선 기능도 추가 됐습니다.
주행 기능으로는 현대차 4륜 구동 기술인 H-TRAC이 들어갔고, 실내 정숙성을 위해 흡음재를 더 두껍게 추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더 뉴 팰리세이드는 5월에 국내 출시 예정이며, 2.2 디젤과 3.8가솔린 두 가지가 나올 예정입니다. 여러분은 더 뉴 팰리세이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기존 모델과 비교했을 때 어떤 모델을 선택하실건가요? 댓글로 많은 의견 공유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