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나 Feb 29. 2024

33.노을 아름다운 하노이 서호 인터컨티넨탈호텔

hanoi westlake intercontintal hotel

하노이에 인터컨티넨탈호텔이 2군데 있어요. 


서호와 미딩한인타운쪽에 있네요. 이번에 가서 2박씩 해봤어요


.서호 인터가 낡았다는 평이 있지만 서호 노을지는 사진을 보며 꼭 한번 가보고 싶어졌어요. 


사진 IHG  홈페이지( 지붕에서 찍은 것 같아요)

서호인터는 완전 리조트 느낌이에요. 

안에 버기도 다니고 물에 떠 있는 파빌리온도 있어요. 


파빌리온 

로비에서 이렇게 생음악도 연주해서 듣기 좋았어요.


클럽라운지에서 체크인 하는 데 웰컴드링크 메뉴 가져다 주네요. 체크인은 오래 걸리긴 하네요. BOGOF 사용했고 가징 기본방 예약했는데 80평방미터 호수 뷰 스위트로 주셨어요. 

여긴 룸 카테고리가 세밀해 카테고리만 따지면 4카테고리 업그레이드 받았어요. 

체크인하자마자 선셋바로 갔는데 넘 추워 다시 룸으로 왔어요. 

선셋바 


뷰는 선셋바보다 방에서 보는 뷰가 더 좋네요.



객실


 작은 주방과 식탁 있어 편해요. 

가구는 동남아 스타일 목재 가구예요. 화장실이 들어가면 보통 변기가 있고 샤워부스가 안쪽에 있는데 여기 샤워부스가 먼저 있고 변기가 맨 안쪽이라 좀 불편했어요. 욕조 옆에 선반이 있는데 텅 빈 선반이 있어 공사 덜 끝난 느낌이에요. 10년 넘다보니 여기저기 하얀 시멘트로 땜질한 부분이 눈에 띄네요. 요청도 안 했는데 방 안에 아예 제습기를 가져다 놓아 잘 사용했어요.

 

차도 잘 준비되어 있어요 
세면대 2개 좋아요
동그라미 친 부분이 어수선했어요. 수건걸리 랙 있어 편해요.

280,000VND 크레딧 주는 데 룸 서비스 말고 미니바, 음식 다 이용가능해요. 전 미니바 음료로 이용했어요

웰컴기프트로 과일과 탄산수, 생수 한병을 받았어요. 




조식당

1층에 있어요. 

직원들 친절하고 뷰도 좋아요. 서호를 바라볼 수 있어요. 투숙객 많아 시끄럽고 정신 없어요. 

첫날 식사는 조식당에서 가서 커피는 라운지에 가서 마셨어요. 

김치,가지 반찬




두 번째 날은 아예 라운지에 가서 먹었어요. 메뉴는 적지만 선택해서 주문할 수 있는 메뉴가 많아요. 김치찌개 메뉴가 인상적이네요. 

라운지 조식 주문 가능 메뉴
아침 메뉴로 시킨 김치찌개 




라운지

직원들도 친절하지만 곳곳에 먼지도 좀 보이고 식탁, 의자가 불편한 테이블도 있어요. 오래된 느낌은 어쩔 수 없고요. 카드 태그로 입장해요. 

애프터눈티는 트레이로 주고요.

그 중 맘에 드는 것은 추가로 주무가능해요.

애프터눈 트레이와 아이스라뗴 


해피아워는 6시부터 9시까지 넉넉하게 3시간 해줘 좋았어요. 

주문하면 라면도 끓여줘요. 음식 종류는 많지 않지만 적당히 먹을 수 있는 수준이에요. 칵테일도 가능하고요. 전 스파클링 와인만 있으면 다른 종류 주류는 안 보는데 주류는 다양하게 있어요. 보통 다른 라운지는 음료는 냉장고에 넣어두고 평소에도 꺼내 먹을 수 있는 데 여기 직원에게 달라고 말해야 해 좀 불편해요. 

 


야외수영장 크고 좋아요. 

선베드도 있고 누워서 쉬면 좋을텐데 2월이라 쌀쌀하네요. 외국인들은 그래도 수영하고 한가롭게 누워 선텐을 즐겨요. 휴양지에 가서도 못 쉬는 저는 한국인 맞아요.



뗏기간이라 문 연 식당은 드물어 라운지에서 다 챙겨 먹었어요. 베트남 음식 맛있는 것 많은데 7일 여행 기간 모두 호텔음식만 먹었어요. 뗏기간에 여행 간 제 잘못이죠.  

매거진의 이전글 32.라운지 맛집-상하이푸동리젠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