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퍼문 Jul 28. 2023

당신이 지금도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증거 알려드림

당신이 부자가 될 가능성이 지금도 당신에게 있다는 사실을 증명해 보겠다. 



이런 경험이 있을 것이다. 당신이 한겨울 롱패딩을 사기로 마음먹었다. 그 마음을 먹은 즉시 밖에 나가 보면 롱패딩을 입은 사람이 아주 많이 보일 것이다. 



당신이 벤츠에 관심을 가지는 순간 길거리에 수많은 벤츠들이 보일 것이다. 



롱패딩과 벤츠는 당신이 관심을 가지기 전부터 비슷하게 있었다. 그렇다면 그전에는 왜 인지하지 못했을까? 




그건 바로 우리 뇌에 있는 RAS(Reticular Activating System, 망상 활성화 체계) 때문이다. 



이런 것들을 느껴본 적이 있다면 당신도 부자가 될 수 있고 성공할 수 있다. RAS는 우리에게 오는 수많은 시각, 청각, 후각, 청각정보들 중 우리에게 중요한 것만 걸러서 보여주는 시스템이다. 



만약 RAS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우리에게 오는 정보를 전부 받아들여 패닉에 빠질 것이다. 



우리는 우리가 숨 쉬는 것을 의식적으로 느끼지 않는다. 우리는 우리가 호흡한다는 사실을 생각하지 않고 생활한다. 



그렇다면 RAS가 있다면 왜 성공할 수 있을까? RAS가 있다는 것은 당신에게 어떤 것에 충분히 집중 몰입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말해주기 때문이다.



베토벤은 35년 동안 79번의 이사를 했다고 한다. 이유는 밤과 낮을 가리지 않고 피아노를 치고 작곡을 했기 때문이다. 



베토벤의 머릿속에는 음악에 대한 집중 몰입이 너무 강한 나머지, 이웃들의 잠은 중요하지 않은 정보로 걸러진 것이다. 




베토벤의 RAS는 오로지 음악만 중요한 정보로 인식했고 그 외의 것들은 자동으로 쓸모없는 정보로 필터링이 되었다. 



아르키메데스는 부력의 원리를 발견하고 '유레카'라고 외치며 옷을 벗고 돌아다녔다고 전해진다. 왜 그랬을까? 



왕이 아르키메데스에게 왕관이 순금으로 만들어졌는지 다른 물질로 만들어졌는지 질문을 했다. 목욕탕에 몸을 담가 물이 넘치는 모습을 본 아르키메데스는 부력의 원리를 떠올리게 된다. 



그리고 왕의 질문을 해결했다는 생각에 옷 입을 생각도 하지 못하고 왕관이 있는 자신의 집으로 달려온 것이다. 



아르키메데스의 RAS는 '왕의 질문 해결'만 중요한 정보로 인식을 했고 그 이외의 것들은 자동으로 필요 없는 정보로 필터링이 되었다. 심지어 옷 입는 것마저. 



위와 같은 위인들의 일화는 셀 수 없이 많다. 



우리는 대부분 위인이 되려는 생각은 없을 것이다. 그냥 보통 자신의 경제적 자유를 원할 것이다. 그렇다면 충분히 가능하다. 이 RAS를 당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컨트롤할 수 있다면 말이다. 



그리고 RAS는 우리가 부자가 되는 것에 완전히 집중하고 몰입한다면, 부자가 되는 정보들은 들어오게 해 준다. 하지만 반대로 부자가 되는 것에 관계없는 정보들은 알아서 필터링해 준다. 



다행히도 위 롱패딩이나 벤츠의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우리는 우리의 RAS를 컨트롤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바로 생각을 통해서.



우리의 생각은 물과 같다. 우리가 의미 없는 유튜브, 넷플릭스를 보거나 아무 생각 없이 살아간다면 그저 바닥에 물을 흩뿌리는 것이다. 



바닥에 물을 흩뿌리면 증발하여 그 물로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된다. 



하지만 그 물들을 모으고 모아 한 점에 집중하여 강력하게 쏠 수 있다면, 물은 강철도 자르고 다이아몬드도 자를 수 있다. 



지금까지 어떠한 성과가 없었다는 것은 그저 물을 아무 곳에나 흩뿌리고 있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신이 원하는 목표와 성과들이 있다면 온전히 그것들로 생각을 채워야 한다. 돋보기의 빛도 한 점으로 모여야 낙엽이라도 태울 수 있다. 



머릿속에 자신의 목표 성공에 관련되지 않은 잡념과 부정적인 생각이 많은가? 그걸 제거하려고 애쓰지 말자. 



제거하려고 애쓰면 애쓸수록 더욱 강하게 달라붙게 된다. 그렇게 할수록 그것들에게 강한 존재감을 부여하는 셈이다. 



그저 시선을 돌리자. 내가 원하는 목표와 성공으로 시선을 돌리고 그것들만 생각하자. 호수에 스며든 오염수를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지속하여 맑은 물을 투여하는 것이다. 



수많은 사람들의 명언들을 요약하면 이렇게 표현할 수 있다. 



'원하는 것만 생각하라'




----------------------------------------------------------------


변화를 시도했지만 잘 안 되나요?

무엇을 해야 할지 막막한가요?


근본적인 변화 없이는 매번 같습니다.

부자가 되고 성공하는 구체적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함께하면 빠르게 부자 되고 성공합니다.

수퍼문(초월)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supermoon0




작가의 이전글 내 성격과 믿음들은 정말 내가 선택한 것일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