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퍼문 Dec 18. 2023

부자가 되는 단 한가지 방법

부자가 된다는 것은 단순히 

돈이 많다는 이야기가 아니다. 



부자의 돈은 사람들에게 

가치를 제공했다는 증표다. 



많은 돈을 가진 사람일수록 

세상에 크고 많은 가치를 준 것이다. 



가난한 사람은 그만큼 적은 가치를 

세상에 주고 있는 것이다. 



시간과 공간에 얽매어 있으면 

가치를 주는 것도 시간과 공간에 묶이게 된다. 



그만큼 크고 많은 가치를 주기 

어려워져 많은 돈을 벌 수 없게 된다.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야 한다. 

지금 시대에는 인터넷으로 인해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기가 아주 쉽다. 



사람들이 원하는 것,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살펴보자. 



깊게 생각하면 반드시 답은 나온다.



길을 가면서 사람들의 행동을 살펴보고

어떤 매장에 사람들이 붐비는지 살피자.

왜 그런지 고민해 보자.



인터넷에서 어떤 것에 

사람들이 열광하는지 보자.

또 왜 열광하는지 분석해 보자. 



잘 팔리는 제품이 있다면 

잘 필리는 이유를 분석해 보자. 



처음에 하루 이틀은 큰 변화가 느껴지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내가 관심을 기울이고 집중하는 것들은

차곡차곡 쌓여 내 통찰력이 된다. 



통찰력이 형성되지 않은 시점에서는 

아무것도 없는 내 상황이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3개월만 집중해도 

달라진 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가장 소중한 나의 시간을 

가치 없는 것들에 사용하면 안 된다. 



게임, 유튜브, 넷플렉스, 쇼츠, 릴스 같은 것들은

우리의 유일한 희망인 시간을 죽이는 존재들이다. 



믿어라. 

내가 원하는 미래에서 살고있는

나를 생생하게 상상하라. 



그다음 현재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하라. 


신발을 정리하는 일을 맡았다면, 
세상에서 신발 정리를 가장 잘하는 사람이 돼라.

그러면 세상은 당신을 신발 정리만 하는
심부름 꾼으로 놔두지 않을 것이다. 


내가 부를 얻으려면 나도 어떤 
식으로든 가치를 내어주어야 한다.

오늘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성공적으로 하자.

내가 받은 가치보다 더 많은 가치를 
남들에게 돌려주어야 한다.

나를 만나는 모든 사람들에게
나와 함께 있으면 발전한다는 느낌이 들게 하자.

내가 얻을 부는 목적의 명확함, 
믿음의 꾸준함, 감사의 깊이와 정확히 비례한다. 

<불멸의 지혜> 월리스 와틀스


----------------------------------------------------------------


변화를 시도했지만 잘 안 되나요?

무엇을 해야 할지 막막한가요?


근본적인 변화 없이는 매번 같습니다.

부자가 되고 성공하는 구체적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함께하면 빠르게 부자 되고 성공합니다.

수퍼문(초월)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supermoon0


작가의 이전글 10년 전의 힘들었던 나에게 말해주고 싶은 1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