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퍼문 Dec 21. 2023

이 1가지를 모르면 부자 되지 못합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이 1가지는 반드시 알아야 한다. 



왜냐하면 이 법칙에 의해

성공과 실패가 

결정되기 때문이다. 



바로

내가 집중하는 것이

커지고 강해진다는 법칙이다. 



아주 단순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깊게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왜냐하면 

그들은 부자가 되고 싶어 하면서

전혀 관계없는 것들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마도 부자가 되기 싫은 사람은

아주 드물 것이다. 



당장 지하철로 버스로 나가보자.

옆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무엇을 하고 있는가?



대부분 유튜브, 인스타그램, 웹툰

게임 등을 할 것이다. 



그들은 부자가 되고 싶지만

부자가 되는 방법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또는 머리로는 알고 있어도 

실행하지 못한다. 



우리는 모두 같은 

시간 안에서 살아간다.



일론 머스크도 나도 당신도 

모두 동일한 시간을 받았다. 



그런데 왜 일론 머스크는 

그토록 특별한 삶을 살고 있을까?



그는 오로지 일에만 

집중 몰입하기 때문이다. 



일론 머스크는 보통 

주당 80시간 이상 일한다.



특별한 일이 있으면 주당 

120시간 일한다고 알려져 있다. 



보통 6시간 수면하는 그의 

생활패턴을 보면, 



그냥 하루 종일 일에 대한 

생각만 하는 것이다. 



이렇게 일에만 집중한 사람은

6시간 수면 동안에도 

일을 하게 된다. 



뇌가 하루 종일 

들어오는 정보가 

일뿐인 것을 인지하고



일의 중요성을 최대치로

설정하게 된다.



이렇게 뇌는 

꿈에서 조차 일을 

진행시킨다. 



그래서 위인들은 

침대옆에 항상

메모장을 놔두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번뜩 떠오른 아이디어를

기록하기 위해서였다.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 

내가 집중하는 것이

강해지고 커진다. 



내가 자전거를 타기 위해

집중해서 연습하면

자전거를 잘 탈 수 있게 된다. 



내가 수영을 집중해서 

연습한다면

수영을 잘하게 된다. 



하지만 우리는 어떠한가?

남들 일하는 만큼만 일을 하고

세상의 여러 것들에 집중한다. 



일 마치고 집에 가면서 재미있는 유튜브를 보고

집에 도착해서 밀린 넷플릭스를 본다. 



웹툰도 보고 가십거리 뉴스들을 본다. 

친구들과 재미있게 수다를 떤다. 



우리의 집중력이 여기저기 

분산되고 있는 것이다. 



결국 아무것도 강해지거나 

커지지 못한다. 

부자가 되지 못한다. 



잠깐 멈춰 서서 생각해 보자. 



지난 1년간, 지난 3년간 

나는 어느 정도의 성과를 이뤘는가?



나의 재산은 상승했는가? 

나의 연봉은 올랐는가? 



만약 모든 것이 1년 전, 3년 전과 비슷하다면 

그리고 나의 생활 방식도 비슷하다면

미래도 비슷할 것이다. 



큰 성장과 부는 없을 것이다. 



물론 돈이 제일 소중한 것은 아니다. 

돈은 행복한 인생을 위한

하나의 조건일 뿐이다. 



부자가 되지 않고도 

행복해질 수 있다면

그 사람은 성공한 인생을 

살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부자가 되고 싶다면

적어도 3년 길게는 10년 이상의

집중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만약 당신이 위의 시간만큼

집중할 수 있다면, 



그 이후 삶의 선택지들이

얼마나 넓어지는지 놀랄 것이다. 



넘쳐나는 자유에 나머지 인생을 

풍요롭고 행복하게 살 수 있을 것이다. 



지금 이 순간 선택해 보자. 



5년 집중 몰입하고 나머지 인생을 

풍요롭고 행복하게 살 것인가.



아니면 그냥 지금처럼 이도저도 

아니게 평생을 살 것인가.



----------------------------------------------------------------

변화를 시도했지만 잘 안 되나요?

무엇을 해야 할지 막막한가요?

근본적인 변화 없이는 매번 같습니다.

부자가 되고 성공하는 구체적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함께하면 빠르게 부자 되고 성공합니다.

수퍼문(초월)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supermoon0





작가의 이전글 남들보다 4배 빨리 부자 되는 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