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퍼문 Feb 03. 2024

이걸 모르면 내 과거에 발목 잡힙니다.

나는 항상 평범한 축에 속했다. 

공부도 잘했던 적은 없었다. 



운동, 미술, 음악등 모든 것이 

별로였다. 



성인이 될 때까지 

성공적인 경험이 거의 없었다. 



오히려 실패했던 경험이 많았다. 

나는 나를 어떻게 규정하고 있었을까?



나는 30대까지 스스로를 패배자로 규정했다. 

실패만 했던 과거의 나에게 묶여있었다. 



이렇게 스스로를 과거의 실패에 

계속 묶어 놓으니

무서운 일이 벌어졌다. 



내 빚은 2000만 원에서 

3억 5천만 원까지 불어났다. 



그때 심하게 공황 장애가 왔었다. 



나를 항상 실패만 하는 나로 규정했다. 

그게 진정 나라고 생각하니 

더욱 큰 실패들만 불러왔다. 



나는 늘 자신감이 없었고, 

내 성공에 대한 확신이 없었다. 

 


과거의 실패와 나를 분리해야 한다. 

여기서 말하는 실패는 포기를 말한다. 



무언가를 이뤄내지 못하고 포기했던 과거의 

나와 현재의 나를 분리해라. 



혹여나 실패를 단지 시도로 생각하는 

사람은 분리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자신 과거의 실패가 곧 

자기 자신이라고 생각한다면, 



과거의 한심했던 내가 

진정한 나라고 생각한다면 

반드시 분리해야 한다. 



그렇게 해야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인간에게는 오직 현재만 존재한다. 

과거는 당신의 상상 속에만 존재할 뿐이다. 



미래도 역시 마찬가지다. 

미래도 당신의 상상 속에만 존재한다. 



그렇다면 우리는 우리의 과거를 재정의 해야 한다. 

내가 되기 싫은 모습의 나는 반성만 하고 잊어라. 



거기에 얽매여서 그게 곧 나라고 규정해서는 안된다. 



내가 되고 싶은 모습의 

과거는 똑똑히 기억하자. 



또한 마찬가지로 내가 되고 싶은 

미래의 나를 그리고 그게 나라고 믿어라. 

디테일하게 상상해야 한다.



내 과거를 어떻게 바라보는지

내 미래를 어떻게 바라보는지 

그 관점이 매우 중요하다. 



오늘 이 순간 과거의 나를 

새롭게 정의해 보자. 



내 발목을 잡고 있던 실패한 과거의

나를 이제 놓아주자, 잊자.



원하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 

집중하는 것이 커지기 때문이다. 



내가 원하는 미래에 집중하자. 



----------------------------------------------------------------

부자, 성공, 당신과는 상관없는

이야기라고 생각하시나요?

그건 당신 스스로 정한 한계일 뿐입니다.

그저 방법을 몰랐기 때문입니다.

어쩌면 가족으로부터

넘어온 한계일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부와 성공을 의심하지 마세요.

당신 혹은 가족이 정한 그 한계를 의심하세요.

내 인생, 오직 이 세상에서

나만이 성공시킬 수 있습니다.  

혼자 하는 것보다. 함께하면

포기하지 않고 계속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로 오셔서 함께하면

당장 변화가 시작됩니다.

https://cafe.naver.com/supermoon0


























작가의 이전글 -3억5천에서 수십억을 만들어 준 명언 3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