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경동 Feb 04. 2024

퍼스널브랜딩, 어떻게 할 건데...

by Upfly 유연실 대표

십수 년째 마케터로 일하고 있지만 

정작 나의 브랜딩에 대해서는 잊고 살던 나에게

흥미로운 강의가 있어서 여기에 소개하고자 한다.


* 이 내용은 유연실 님이 윌라에서 하신 강의를 요약/편집한 내용입니다*


- 퍼스널 브랜드란?

   "당신의 브랜드는 당신이 없을 때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하는 이야기다."

    "Your Personal Brand is what people say about you when you're not in the room" 

    by Jeff Bezos (아마존 창업자)

   = 곧 퍼스널브랜드란 나의 평판이라는 이야기다


- 퍼스널 브랜딩을 잘하려면?

  자기 자랑을 절대 하면 안 된다.

  '듣는 사람이 가치 있다고 각하게 하는 것'이 핵심이다.

  = 고마운 사람, 가치를 주는 사람, 가까워지고 싶은 사람이 되자.


- 그럼 어떻게 하면 되는데?

 1) 진입분야 정하기

 2) 니즈 파악하기

 3) 타깃 정하기

 4) 전문가 포지셔닝

 5) 평판 알리기

 6) 기회와 수익을 연결하기


- 진입분야를 어떻게 정하지? 사람들이 뭘 좋아하는지 알고...

 . 시장의 니즈를 파악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솔루션을 줘야 한다.

 . 사람들이 어떤 지식, 스킬, 솔루션에 지갑을 여는지 찾아보자.

   1) LinkedIn

    채용공고에 키워드 검색

    . 시장에서 어떤 사람들을 채용하는지, 내가 어떤 스킬을 습득해야 하는지 참고

   2) Upwork

    . 프리랜서와 발주자를 연결하는 플랫폼

    . 시장에서 어떤 프리랜서가 필요한지 아이디어 참고

    . 인기 있는 프리랜서의 서비스 벤치마킹

    . 발주자의 리뷰를 읽어서 고객이 만족하는 점과 불만사항/욕구 체크

   3) Udemy

    . 글로벌 온라인 교육플랫폼

    . 사람들이 어떤 강의에 관심 많고 돈을 지불하는지 참고

 

매거진의 이전글 트리거 | Triggers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