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메피 Apr 08. 2024

갤럭시 s23 울트라 플러스 일반 색상 크기 비교

ft. 디자인 차이

갤럭시S 새 모델이 출시되면서 s23 시리즈도 함께 주목받고 있는데요. 이번에 전 모델, 색상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리뷰를 진행하게 됐습니다. 지금부터 갤럭시 s23 울트라 플러스 일반 색상 크기 디자인 비교 시작해 보겠습니다!


갤럭시 s23 크기 디자인 비교
일반 - 플러스 - 울트라 모델 순

s23 시리즈는 일반, 플러스, 울트라 모델로 나뉩니다. 전 모델이 후면 무광 처리돼서 확실히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는데요. 크기부터 디자인까지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 : 146.3 x 70.9 x 7.6 (mm)

플러스 : 157.8 x 76.2 x 7.6 (mm)

울트라 : 163.4 x 78.1 x 8.9 (mm)

일반 라인은 모서리 부분이 둥글게 처리되어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 렌즈는 3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베젤 또한 4면 모두 라운딩 처리되어 부드러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울트라 모델은 각진 모서리에 후면 카메라 렌즈 4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동 초점 센서까지 추가됐죠. 베젤은 일반 라인과 달리 두껍고 좌우는 엣지디스플레이 때문에 작았습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S펜 탑재 유무였는데요. 울트라 모델에만 있는 S펜은 기본 블랙 색상이지만, 상단부분은 옆면 프레임 컬러와 동일합니다.

실물로 봤을 때 일반 라인의 둥근 모서리가 굉장히 마음에 들더라고요. 개인적으로 크기와 기능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울트라 모델과 고민이 많이 됐습니다.


갤럭시 s23 색상 리뷰 (ft. 울트라 팬텀블랙 후기)
크림 - 라벤더 - 그린 - 팬텀블랙

기본 색상은 크림, 라벤더, 그린, 팬텀블랙 총 4가지가 있습니다. 삼성닷컴 단독 컬러까지 추가하면 일반 라인은 총 6가지, 울트라 모델은 총 8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는데요.


✔ 삼성닷컴 단독 컬러

일반 / 플러스 : 그라파이트, 라임          

울트라 : 그라파이트, 라임, 스카이블루, 레드          

크림의 경우 공식 이미지만 봤을 땐 베이지 느낌을 많이 받았는데 실물은 완벽한 크림색이더라고요. 새하얀 화이트 색상이 아니라서 전작과 비교했을 때 조금 더 포근한 느낌이 받았습니다.


라벤더는 핑크보다 퍼플에 가까웠는데요. 파스텔톤의 연보라여서 봄이 떠오르는 색상이었습니다.

그린은 쑥색일 거라 생각했는데 실물은 그레이가 많이 섞인 톤 다운된 색상이더라고요.


그라파이트는 정직한 회색 느낌을 받았는데요. 측면 프레임이 블랙이라 더 고급스럽게 느껴졌답니다.

팬텀블랙은 먹색에 가까웠습니다.마치 블랙에 그레이 색상을 두 방울 떨어트린 것 같았는데요. 깔끔한 기본 컬러라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레드는 채도가 낮고 다홍색에 가까운 색상이었는데요. 선명한 빨간색을 기대하고 봤을 땐 조금 아쉬운 컬러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라임은 사진으로 봤을 때 옐로우에 가깝다고 생각했지만, 실물은 상큼한 파스텔톤 연두색이었습니다.


아쉽게도 스카이블루는 실물 사진을 찍지 못했는데요. 살짝 회색기가 도는 밝은 하늘색 느낌이었습니다.


울트라 팬텀블랙 실사용 후기

이미 갤럭시 s23 시리즈 중 울트라 팬텀블랙 색상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기본 컬러이기 때문에 질리지 않고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특히 큰 크기에 비해 그립감이 좋아서 놀랐던 기억이 있는데요. 


대신 한 손으로 조작하기에는 약간 불편함이 있었죠. 그래도 S펜 탑재, 카메라, 기능적인 부분이 마음에 들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이렇게 오늘은 갤럭시 s23 색상 및 전 모델 크기 디자인을 간단히 비교해 봤는데요. 해당 시리즈를 알아보고 계신 분들께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